지금의 성직자 들은 드러난 사실들만 따져도 '성범죄' 가해 고위험 집단군이다. 드러나지 않는 사건들은 또 얼마나 많을것인지.. 적어도 로봇 목사는 신도들 상대로 잡스런 범죄를 저지르진 않는다는 점에서 지금 현실의 성직자 들 보다는 훨씬 인간에게 유익해 보인다. 판사 역시 전세계 수많은 데이터에 근거해 형량 표준을 오차없이 산출해내는 로봇 판사가 훨씬 믿음과 납득이 간다.
4년전 권력과사법 문제를 관찰하며 기록을 남긴글이 있는데 아직도 적패청산의 길은 멀어만 보인다. 그나마 눈감고 봐주기로 묻혀졌던 권력형 섬범죄 들과 재벌3세 들의 마약 파티들이 언론에 공개되는 것으로 점점 변하고 있음을 느끼긴 하지만 최종 판결을 두고봐야 실제로 얼마나 변화가 있는지 실감할수 있을듯 하다..
많은 국민들이 당해도 돌아서면 잊어버리는 '냄비근성' 을 가지고 있는게 확실해 보이긴 해도 하나 하나 잊지않고 똑똑히 기억하는 국민들도 많다.. 세상이조금씩바뀌는걸거부하고도적들이집권하던과거로돌아가자는동조세력들이많음을이번국가적재난사태인산불화재사건으로확실히알수있다.재난을빌미삼아전범과도적들이도리어큰소리치는나라에서도적아닌국민들은어디로가야하나..선택권이있어이민을선택하는사람들심정이이해가간다.
일반적인현상과는반대로나는나이를먹을수록타락한 세상에 더적응하기가 거북하고 익숙해 지지가 않는다..점점본성을찾아가기에그러하다.오랜만에락음악이땡기는건국가적화재재난사태를맞아문대통령이화마를최선으로잘처리해보임에도전혀상식적이지않은헛소리로때를만난듯민심을휘두르는망국자들을지켜보며생기는'분노'게이지때문인듯...상식을무시한억지적반하장식의주장을보면맘이편하지가않다.이들은자신들이정권을다시잡을수만있다면문대통령이재난대처에실수해서나라절반을다태워먹기만바랄무리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