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뜬구름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환 May 26. 2021

온전한 몸상태의 중요성

어지럼증과 두통

최근 3주 동안 몸상태가 좋지 못했다.

다시 찾아온 어지럼증

그와 더불어 찾아온 두통

스캔할 책을 자르다가 작두에 오른손 엄지손가락 손톱과 살 일부분이 잘려나가는 등...


신체의 고통이 정신활동 저하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는 것을 강하게 느꼈다.

군대에서 마셨던 화생방 가스를 머릿속에 담고 있는 기분이었다.

평소와 다를 게 없던 일들이 그저 짜증 나고 불쾌한 경험이 되었고, 그냥 눕거나 쉬고 있어도 편함을 느낄 수 없었다.


이번 경험으로 언젠가 작성하게 될 유언장 또는 가까운 사람들에게 남기는 글에 내가 의식불명이 되거든 결코 생명연장에 관한 조치들을 취하지 말라는 내용을 넣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내가 없는 세상을 살아갈 내 소중한 사람들에 대해서 생각해보았다.

특히 내 두 아이가 앞으로 자라날 모습을 보려면 최대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오래 살아야겠다는 다짐이 든다.

몸 멀쩡할 때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최대한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몸이 온전한 상태로 집중할 수 있는 시간들이 더욱더 소중하게 느껴지는 요즘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픔은 잊혀지는게 아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