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니책방 Apr 22. 2024

내가 책을 쓰게 된다면



나는 읽는 사람이 아니었다. 쓰는 사람은 더욱 아니었다. 목적이 있는 독서 외에는 책을 찾지 않았다. 서점을 좋아하고 가끔 옷이 아닌 책을 살 때 기쁨을 느끼는 사람이었다. 불과 몇 개월 만에 매일 글쓰기, 브런치 스토리 작가, 책 서평을 하는 북스타그램까지 하게 된 지금이 무척 혼란스럽다. 내 자리가 아닌 기분을 지울 수 없다. 매일 나의 부족함과 한계를 마주하다 보니 건빵 한 주먹을 입에 털어 넣은 듯 가슴이 답답하다. 욕심으로 여기까지 왔는지. 주부로서 살다가 아이를 어느 정도 키우고 나니 할 일이 없어서인지. 국문학을 전공하면서 문학책 좀 들춰봤다고 책 근처를 기웃거리는 건지. 아니면 정말 책과 글을 좋아하는 건지. 잘 모르겠다.           


[내가 책을 쓰게 된다면?] 주제를 받고 도저히 아무 생각도 나질 않았다. 평소 고심해서 쓴 글이라고는 오전에 아이가 아파서 병원 갈 때 담임선생님께 보내는 문자 정도였다. 그런데 책이라니? 감히 상상도 못 해본 일이다. 노트북 앞에서 빈 화면만 쳐다보고 있다가 딸에게 물었다.

“사랑아, 네가 만약에 책을 쓰게 된다면 어떤 책을 쓸 거야?”

“엄마 나는 해리포터 같은 책 쓸 거야! 나 이미 주인공 이름까지 다 생각해 놨어~”

“그래? 엄마는 쓸게 없는데 사랑이는 좋겠다.”

“왜 쓸게 없어~ 엄마가 잘하는 거 쓰면 되잖아.”

“엄마가 잘하는 게 뭔데??”

“요리도 잘하고 영어도 잘하고 친절하고 그리고 엄마 브런치 작가잖아.”

매주 반찬을 시켜 먹는 나에게 요리를 잘한다 해주고 영어 잘했었다는 거짓말을 믿어주는 우리 딸이 날 작가라고 불러준다. 걱정 없이 웃다 보니, 문득 너와 했던 모든 대화들을 책으로 남기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딸이 인정한 작가니까. 책 그까짓 거 쓰지 뭐. 언젠가.

이전 12화 행복하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