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정연 Oct 17. 2023

도망치지 않기


(025) 2023년 10월 17일 화요일


250km를 왔다가 되돌아가는 길. 참 여러가지 일이 있었던 하루였지만, '평소처럼'을 마음에 되새긴다.

이런저런 고민들이 나를 휘감고, 지금까지 인생을 잘 살아왔는가 또 돌아보게 된다.

혹여나 바쁘다는 이유로, 고민이 많다는 이유로 변을 챙기는 일을 잊었던 건 아닌지. 실수를 한 것은 아닌지.


기차 차창밖을 내다본다. 깜깜해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지금까지 걸어온 나의 인생길같다. 늘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 그래도 묵묵히 걸었다. 여전히 살아있다. 이런 내게 지금까지와 다른 이야기가 펼쳐질까?

자신 없었다. 지금도 자신은 없다. 그 누가 자신의 인생 선로를 바꿀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까. 만 도망치지 않는 것.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건,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걸어가는 일을 잊지 않기. 도망치지 않기.

매거진의 이전글 타인의 취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