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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날자 이조영 May 11. 2021

찐친클럽의 탄생

콘텐츠 모임


찐친클럽의 탄생      


1인 기업, 디지털 노마드, n잡러의 시대.

브랜드, 마케팅, SNS를 모르면 살아남기 어려운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 디지털 시대를 맞아 갑자기 배워야 할 것과 실행해야 할 것도 많아졌다. 웬만한 건 혼자 할 수 있을 정도의 지식과 기술을 갖춰야 한다. 1인 기업이란 그런 것이었다.

하지만 혼자서 그 많은 걸 배우고 실행하려니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랄 지경.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도 혼란스러웠다.

막막하던 차에 얼마 전 봄햇살 코치님과 얘기할 기회가 생겼다. 콘텐츠 얘기를 주고받다 보니 따로 할 게 아니라 같이하는 게 낫겠다 싶었다.

“봄길 부부도 같이 하면 어때요?”

“유튜브 운영하고 있잖아요. 같이하면 정말 좋죠.”

제주에 있어서 자주 만나지는 못하지만, 깊은 애정을 느끼는 부부다. 이번 기수 때 매주 제주에서 올라와 토요일 트레이너 훈련과 일요일 코칭 훈련에 연일 참석하는 열성 트레이너들이기도 하다. 제주에서 학습 코칭과 유튜브도 운영하고 있기에 시너지를 내기에는 최고였다.


 

그리고 2021년 5월 10일.

우리의 첫 만남이 이루어졌다. 모두 NLP 트레이너이자 찐친으로서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았다. 통하는 사람끼리는 어떻게든 만나게 되어 있는 걸까. 한자리에 모인 것만으로도 기적 같았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함께 콘텐츠 얘기를 나누는 건 상상도 못 했는데.

우리는 카페에서 꽤 오랫동안 회의를 했다.      



개인 브랜드 & 공용 브랜드      


학습 코칭, 자존감 코칭, 글쓰기 코칭, 심리 코칭.

각자 하고 싶고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모아 보니 ‘코칭’이 공통점이었다.

각자 목적이 뚜렷하고 목표도 있었고 타깃도 달랐지만, 결국 방향은 하나였다.

사람. 우리가 배운 걸 아낌없이 나누기. 가치 있는 삶을 위한 코칭.

우선 각자 개인 브랜드가 필요했다. 그리고 하나의 공용 브랜드를 만들기로 했다.      


- 개인 브랜드 구체화하기

- 공용 브랜드 이름 짓기      



1인 기업의 바이블이라고 불리는 ‘백만장자 메신저’. 봄햇살 코치가 추천한 책이다. 한 달간 이 책을 읽으면서 공부하고, 줌에서 만나 다시 의논하기로 했다.      



SNS 활용하기      


- 봄길 부부 : 유튜브, 인스타, 페이스북   

- 봄햇살 : 블로그, 인스타, 페이스북, 팟캐스트

- 나 : 브런치, 인스타, 페이스북, 클럽하우스, 블로그   

  

각자 활용하는 SNS가 다르다. 플랫폼마다 활용도도 다르다.

우선 메인 플랫폼으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페북 연동)부터 구축하고, 그에 맞춰 브런치와 블로그를 활용하기로 했다.

그림과 영상 편집이 가능한 봄길 부부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운영을 맡고, 글쓰기가 가능한 나와 봄햇살 코치가 브런치와 블로그에 글을 쓰고.

팟캐스트와 클럽하우스는 각자 활용하면서 메인이 어느 정도 자리 잡히면 하나씩 추가할 계획이다.     

 

- 리더 : 봄햇살 코치

- 기획 : 나

- 기술 : 길 코치

- 운영 : 봄 코치      


짠 것도 아닌데 각자 잘하는 파트가 정해졌고, 죽이 척척 맞아서 속 시원했다. 마음이 맞는 사람들끼리 만나니 순조롭고 빠르게 진행된다.

비즈니스와 친목을 같이 하기란 참 어려운데, 두 가지가 전부 되는 찐친이라니. 천군만마를 얻은 듯 설렜다. 시냇물이 모여 강물이 되고 바다로 흘러가는 기분이랄까.

앞으로 우리가 만나게 될 시냇물과 강물과 바다는 어떨까. 더 많은 코치와 크리에이터가 찐친클럽에 합류하기를 고대한다.  그나저나 이름을 뭐로 짓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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