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은예슬맘 Jul 21. 2024

당뇨식단, 다이어트레시피 ,

오이지무침, 여름 별미, 당뇨식단 다이어트 레시피에도 베리굿


오이지무침, 여름 별미, 당뇨식단 다이어트 레시피에도 베리굿 







오이지 3개, 


간 마늘 0.5T, 고춧가루 1T, 매실액 0.5T, 참기름 1T, 액젓 0.5T



오이지는 썰어서 물에 하루 정도 담구 우둔 다.


면포에  물기를 꽉 짤아주고,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준다.







 오이 효능 


다이어트 :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적합하며 수분이 풍부해 다이어트 시 부족해질 수 있는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


· 효능 : 부종 예방 (수분이 많고 이뇨 효과가 큰 이 소크 엘시 트린 성분이 부기를 빼는 효과가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오이 (쿡쿡 TV)










안녕하세요 예은 예슬 맘입니다. 오이지 먹으면 너무 맛있는 반찬이더라고요. 특히나 여름에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집에서 오이지를 담아도   먹기도 하지만,   저는 아직 오이지를 직접 담아보지는 않아서  만들 엄두는 안 나더라고요. 요즘은 워낙  반제품도 잘 나오니, 한 번씩  먹고 싶을 때, 이렇게  집에서 직접  무쳐 먹으면 너무 좋은 반찬이 되겠죠.



다만 오이지는  숟가락으로 퍼먹고 하진 않으니,  당뇨에는 나쁘진 않지만, 오이지는 나트륨 함량이 워낙 높다 보니 먹을 때   저염식으로 먹을 때는   조금 더 신경 써서 먹는 것이 좋아요.


물에 거의 이틀 정도 담그면서 하루 지나고 한 번 더 물을 바꾸어주었어요.












오이지는 소금이 많이 있다 보니,  짠맛만 온전히  제거해 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짠맛을 제거하고 물기만 꽉 짤아주면 오이지무침 자체는 어렵지 않은 레시피이기도 해요.   한 번씩 입맛 없을 때 먹기도 좋고요.    저는 롤로 된  면 보를 이용하셔  소금기를 완벽히 제거해 줍니다. 


















간 마늘 0.5T, 고춧가루 1T, 매실액 0.5T, 참기름 1T, 액젓 0.5T


물기를 몇 번이나  더   꽉꽉 짤아서   양념장 넣고 버무려주면 밥도둑이 따로 없더라고요.














오도독한 식감은 물론이고 밥반찬으로 딱 좋아요. 여름철 별미,   오이지 사다가   만들면 딱 좋더라고요.


저는 3개짜리 구입해서  물은 한꺼번에 다 빼고, 


물기 짜는 건 반 나누어서   먹을 때 두 번에 나누어서  무침을 만들어 먹었어요. 무칠 때 따로  양념만 넣고 무쳐주면,    바로 만든 것 같은 느낌이라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오이지무침 만들 때 한꺼번에  다 무치지 말고, 2번에 나누어서 먹을 만큼만 조금씩 그때그때 무쳐 먹으면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오이지무침 만들기,    오이지는 얇게 얇게 썰어서 물에 하루~이틀 정도 담그고 물 한 번 바꾸고 짠맛을 완벽히 제거해 주고,   면 보를 이용하여 꽉 짤아주고, 간 마늘 0.5T, 고춧가루 1T, 매실액 0.5T, 참기름 1T, 액젓 0.5T을  반씩 나누어서 한 번씩 먹을 때 바로 무쳐 먹으면 좋아요.


맛있고 건강하고 입맛 없을 때 한 번씩 만들어서   밥반찬 밥도둑으로 오이지무침을 만들면 너무 좋은 반찬이 될 것 같아요. 굿밤 보내세요.





작가의 이전글 혈당스파이크없는 당뇨식단, 맛있는것 많이 먹기 참쉽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