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은예슬맘 May 31. 2024

재테크 당뇨식단(저염식)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 당뇨식단, 아이만 반찬의 끝판왕, 한솥 끓여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 당뇨식단, 아이만 반찬의 끝판왕, 한솥 끓여먹어보세요.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


당뇨식단 


소고기 양지 150g,  마른미역 15g,


물 1.2L, 참기름 2T, 멸치 액젓 1T


미역은 불려서 먹기 좋게 잘라준다.


참기름 2T, 멸치 액젓 2T, 소고기 넣고 같이 볶아준다.


물을 넣고 끓여준다.








 다이어트 : 저열량,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고 식이 섬유소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를 예방해 준다.


· 효능 : 뼈 강화 (칼슘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한다.)









소이현도 미역국 먹고 다이어트했다고 하죠.   그런데  미역국의  혈당을 먹으며 체크했더니  또 한 번 놀랐어요








먹고 나서  혈당 105,  먹고 나서 1시간 뒤 99   


1시간 뒤인데도 혈당이 안 오르고 오히려  쫙쫙 빠지는 것 보이시나요??먹고 나면 속도 편해지고  가벼워지는 기분이 들더라니 역시 다르네요.



저녁에 한번 먹고, 아침에 먹을 때는  밥은 3T, 미역국은 한 대접 건더기만 건져 먹었어요. 쫙쫙 빠지는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   자주자주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미역은 불려서 먹기 좋게 잘라준다.


 미역은 비교적 금방 불리고, 그리고  미역이 불어나면 부피도 커져요.  자른 미역 대비, 큰 미역은 금액 차이가 많이 나니, 불리면 쉽게 자를 수 있겠죠.  가격을 고려하여  산모 미역  크기가 큰 미역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이날 저는 식비 절약, 마트에 갔는데  300g인데 한우인데도 8천 원도 안되게 구입해서 가성비 좋게 구입했어요. 



 마감 세일 제품을 활용하면 원래 재료를  가격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식비 절약으로도 참 좋겠죠. 식비 줄이기 한 달 동안 사실 10만 원 줄이기도 쉽지 않더라고요.












참기름 2T, 멸치 액젓 2T, 소고기 넣고 같이 볶아준다.


불린 미역은  칼보다는 가위로 잘라주면 도마 없이도 자를 수 있겠죠.  미역국, 된장국은 끓이면 끓일수록 맛있는 것 같아요. 



 다른 요령 없이 푹 끓인다.  미역도 부드러워지고, 고기도 듬뿍듬뿍 넣어줍니다.  그리고 소고기, 미역을 함께 참기름, 멸치 액젓을 넣고 볶으면  두 가지 맛이 어우러져서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고기는   핏기 없을 때까지 볶아 주어야 비린 맛도 제거될 수 있어요.  미역과 소고기 모두  간이 스며 들어서  골고루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물을 넣고 끓여준다.


물 1.2L 넣고 끓여줍니다. 국간을 맞출 때 양념으로 기본을 주지 말고, 물로 간을 맞춘다고 생각하고 1L를 먼저 넣고 끓이다가 부어서 간을 맞추어 주세요.



 끓으면서 생기는 불순물은 제거하여맑게 끓여주세요. 기호에 맞게 들깨가루를 넣어주어도 좋아요.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 소고기 미역국 레시피,  아이 반찬, 생일 반찬, 당뇨식단, 다이어트 식단에도 너무 좋은 미역국 끓이는 방법 다시 한번 요약해 볼게요.   



미역은 물에 불려서 잘라준다 10배 늘어날 수 있으니   평소 기호에 맞게 양을 조절합니다.  참기름, 멸치액젓  , 소고기같이 넣고 중불에서  볶아주다가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끓이다가 생기는 불순물은 제거합니다.











한 대접 먹어도 살  쫙쫙 빠질 수 있는 소고기 미역국,  아이들도 좋아하고, 자주자주 끓여 먹으면 너무 좋겠죠. 



  먹을 때는   밥 양은  작게,,,,  작게...   미역국 건더기만 건져먹으면 훨씬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고, 쾌변은 따놓은 당상이 아닐까 싶어요 



쾌변도 하고 당뇨 혈당도 잡아주고, 부드러워서 아침 식사할 때도 너무 좋은 소고기 미역국  자주자주 찾아서 먹어보면 좋을 거 같아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ㅣ







작가의 이전글 재테크저염식밥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