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은예슬맘 Jun 04. 2024

재테크당뇨식단

새우 감바스 만들기, 당뇨식단, 저염식, 마늘요리, 착해도 너무 착하잖아


새우 감바스 만들기, 당뇨식단, 저염식, 마늘요리, 착해도 너무 착하잖아 안녕하세요  예은 예슬 맘입니다.  






새우 감바스 만들기 


칵테일새우 15마리, 


방울토마토 많이, 미니 새송이버섯 30g,


저민 마늘 50g,  올리브유 50mL, 크러쉬드페퍼,  현미식빵 1쪽(간식 안 먹으려면 2쪽)




올리브유에 마늘, 새우, 토마토 꼭지 따고 볶아준다.


현미식빵은 1쪽 전자레인지로 1분 데워준다.


소금 약간, 크러시 더 페퍼를 뿌려준다.







 마늘 효능 강력한 살균작용을 하는 알리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체내 비타민 B6와 결합하여 췌장 세포의 기능 및 인슐린의 분비를 활성화해 혈당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을 준다.-우수 식재료 디렉터리 참조









감바스는  올리브오일에 새우, 마늘, 페페론치노 등을 넣고 볶아주는  스페인 전채 요리라고 해요.. 감바스(gambas)는 새우를, 알 아히요(al ajillo)는 마늘 소스를 뜻하는 스페인어로  우리말로 하면  새우 마늘 볶음 정도로 하면 되겠죠.




냉동고에 있던 새우를 이용했어요. 냉장고 파먹기 재료 도로 좋아요    새우는 저는 대량으로 구입하다 보니,   먹고 싶을 때 꺼내 먹기 좋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식단 관리하다 보니 웬만한 재료들은 집에 있어서  마늘만 사 와서  만들어 보았어요.  마늘은  통마늘을 사 오는 것이 저렴하지만, 귀찮아서  마늘 안 저밀 것 같아서  얇게 저며진 양은 적은 마늘을 구입했습니다.












올리브유에 마늘, 새우, 토마토 꼭지 따고 볶아준다. 새우는  꼬리가 있거나 없거나 상관없고 크기가 조금 크면 모양도 예쁘고 탱글 거림도 있겠죠. 마늘부터 볶으면 되는데, 오늘은  바로  새우부터 볶았어요.




 새우는 냉동 보관해도 수율이 똑같이 좋아서 냉동새우를 활용하면 가격도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새우가 볶아지면 그러 쉬드 페퍼를 뿌려줍니다.








마늘은 볶으면 매운맛이 사라지죠. 하나하나 손질하려면 귀찮고, 다음에 해먹지 하고 아예 안 먹게 될 것 같아서  바로 저며진 마늘을 이용하였어요. 이번에는 그림들로 볶으니,  기름에 마늘이 더 잘 구워지는 것 같아요.












방울토마토는 넉넉히 넣고 싶은 대로 손질해서 넣고, 미니 새송이버섯도 있어서 넣어주었어요. 양파, 브로콜리 등 야채는 기호에 맞게 넣으면 될 거 같아요. 기본이  마늘과 새우 올리브유만 있으면 됩니다.














식전 혈당,  식후 1시간 혈당, 2시간 혈당까지 너무 착하더라고요.  오늘은  처음이라서  현미식빵 1쪽만 먹었는데,  다음에는 과일 한쪽을 먹던지,  식빵 한 쪽을 더 먹던지 선택하면 될 거 같아요. 




그래도 빵이 더 좋으니 저는 다음에는  현미식빵 2쪽을 먹도록 할래요.  메뉴에 따라서 식빵 양이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아요. 








맛있고 든든한 새우 감바스,  거기에 현미식빵 전자레인지로 구워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그리고  식후 혈당까지 너무 착하다 보니, 종종 만들어 먹어야겠다 싶어요. 다만,  새우는 콜레스테롤이 많다 보니 너무 자주는 안 먹는 것이 좋겠죠.








새우 감바스 만들기, 다시 한번 요약해 볼게요.


올리브유에 새우, 마늘, 토마토, 미니 새송이를 넣고 볶다가, 소금 약간, 그러 쉬드 페퍼를 넣어줍니다. 




그러고 나서  식빵은 혈당 조절할 땐, 일반 식빵이 아닌 현미식빵, 통밀 식빵 등 통곡류 함유량이 높은 식빵을 선택하고   2장 정도를 전자레인지에 1분 데워서 촉촉하게 만들고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식빵 위에 먹으면  사라지는 게 아까울 정도로 너무 맛있었어요. 당뇨식단, 혈당까지  잘 잡아주는 착한 새우 감바스 만들어보세요. 굿밤 보내세요.













작가의 이전글 공복혈당, 당뇨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