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픽플러스 Dec 04. 2018

SM3 / SM5 중고차매매 시세 제대로 알아보기

SM3, SM5 중고차시세

르노삼성의 중형, 준중형 세단 SM3, SM5은 가성비 높은 차량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당연히 그만큼 판매량이 높았기 때문에 SM3 중고차매매와 SM5 중고차판매는 많이 일어나는 편이죠.



하지만 이렇게 오랫동안 사랑받은 모델이지만 외형적인 변화가 다른 차종에 비해 많이 바뀐 터라 신형, 구형의 형태가 확실하기 때문에 고윤식 차량에 대한 매물은 많은 편이지만 많은 인기를 누리지는 못합니다. 당연히 그만큼 시세가 동급 차량에 비해 낮은 편에 속하는데요.


그리고 SM3 중고차시세와 SM5 중고차시세를 파악하기 위해 여러 사이트 및 업체를 둘러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해당 사이트에서 중고차판매를 하는 가격에는 소소한 수리 및 차량을 세워두는 자릿세는 물론 딜러의 이윤까지 붙은 시세인데요.



그래서 실제로 SM3 중고차매매 SM5 중고차매매가격과 사이트에서 확인한 가격에는 큰 가격 차이가 나기 마련이죠. 대략적으로 해당 금액에서 많게는 100만 원을 뺀 나머지 가격이 진짜 중고차시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중고차매매를 포기하고 바로 폐차를 진행해버리는 것 또한 망설여지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수백만 원을 주고 구입한 차량이 몇 십만 원 바뀌기 때문이죠. 우선 현재 SM3 / SM5 폐차 시세는 동일하게 30 ~ 40만 원입니다.



물론 해당 금액은 폐차장에 따라 그리고 그때마다 바뀌는 고철 시세에 따라 차이가 생길 수가 있지만 현재 픽플러스에서 확인한 바로는 대부분 해당 금액 안에서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겠죠.


그리고 폐차까지 고려하는 SM3와 SM5는 대부분 주행거리가 어마 무시하거나 관리 소홀로 인해 가격이 다운되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하지만 이런 차량 역시 좋은 가격에 안심하고 처리할 수 있는 중고차매매 방법이 존재합니다.



바로 중고차수출인데요. 국내 중고차를 자동차를 생산하지 못해 수입에 의존하는 해외에 판매를 하는 중고차수출은 흔히 일반인이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는 딜러들이 이야기하지 않았을 뿐 일반인 역시 해외에 중고차매매를 할 수 있죠.


그렇다면 중고차수출을 한다면 SM3 중고차매매 시세와 SM5 중고차매매 시세는 어떻게 될까요. 이 역시 폐차와 마찬가지로 40 ~120만 원이라는 가격으로 동일합니다. 해당 중고차시세는 바이어에게 판매되는 가격이 아니라 실제 판매 차주가 가져가는 실금액인데요.



SM3 중고차시세와 SM5 중고차시세를 확인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고윤식 차량의 경우 해당 금액은 국내 중고차매매보다 높은 가격인데요. 이런 가격 형성이 가능한 이유는 해외 바이어는 고연식 차량의 주요 감가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주행거리를 보지 않기 때문이죠.


국내에서는 10만 km만 넘더라도 크게 수리할 곳이 많은 것으로 인식하지만 해외에서는 엔진 성능만 제대로 유지된다면 20만, 30만 km 넘도록 차량을 운행하는 것이 흔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외관 및 옵션 그리고 사고유무는 따지기 때문에 그에 따라 가격이 더 내려갈 수도 높아질 수도 있겠죠.


그렇다면 SM3 중고차와 SM5 중고차를 수출하기 위해서는 어떤 업체와 함께 해야 할까요. 가장 먼저 딜러와 함께하면 가격이 더욱 깎이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직접적으로 중고차수출 업체에 연락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은 가격에 중고차매매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내 차 팔기 전 필수 체크! 직수출 견적 확인하기

작가의 이전글 아반떼 XD / HD 중고차 매매 가격은 얼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