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arry H Jun 20. 2021

인생이 외로울때

그대, 외로울때 무엇을 하는가

그냥, 외롭다고 친구를 찾는가

그저, 힘들다고 술한잔 꺽는가


단지, 외로움은 또 하나의 친구일세

기쁨, 노여움, 슬픔, 즐거움과 같은 나의 감정 친구말일세


외로움이 찾아오는 것은

내가 나에게 말을 걸어주지 않아서이네


그러니 외로움이 찾아오거든 외면하지 말고

나 자신과 대화를 해보세

외로움이 외롭지 않게 대화를 해보세


인생이 외로울때,

그래서 나는 나에게 대화를 걸어본다네

작가의 이전글 불법주정차 과태료 부과에 대한 나의 민원 접수 사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