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윰 에디터 Jan 31. 2021

어쩔 수 없잖아

산울림

역시  말이 없으면
시를 쓰지 말아야 
내가 너에겐 별점 2점을 준건 어쩔  없는 일이고
내가 별점 2.5점을 받는 일은 걱정되는 일인거 있지
 천권의 책이 전시된 광화문 교보문고에
 이름은 찾아볼 수도 없는데
괜히 평가받을 생각에 시름시름 앓아버린 거 있지

영화를 보기 전엔
마음의 준비가 필요해
너가 추천해준 작품
죽었다 깨어나도
보기가 싫은데
어쩌면 좋을까

오늘 너랑 주말에 만난 이유는
내가 젖은 여자로 보였음 해서
오늘 너랑 신도림 근처 방에서
쉬고 싶다고  이유는
나도 모르게 물이 흘러서인 있지
너도 차디찬 물기운 느껴서   나랑   맞지

예전엔 취한 척을 하느라 바빴는데
이젠 안취한 척하느라 골빠져
무척 감명 받은 책이
 옆에 있는게 거추장스러워서
침대  딱딱한 바닥에
 던져버려

아니 확 떨어뜨려버려
그치만   시인을 마음 담아 존경해

 사실  언니한테
친해지자고 메시지 보냈어
무참히 씹혔지만

할리우드 싸인을 보러가던  날에
연주  줄도 모르면서
괜히 악기를  길거리 상인에게서 담배를 하나 사고
중앙 광장에서  개피를 피던 11월의 
  듣는 착한 딸이 되고 싶은데 어쩌면 좋을까

여기  무릎에 앉으려다가도
너가
'앉아'
 하면 앉아주기가 싫은데
 여자 어쩌면 좋을까

작가의 이전글 옛 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