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잡스 유진 Mar 18. 2023

웃을 일이 없어도 그냥 웃어보자.

   

우리 삶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예상할 수 없는 일들에 부딪히면 긴장과 두려움이 밀려옵니다. 가끔은 헤어나올 수 없을 정도의 우울감과 슬픈 감정에 빠지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예상할 수 있는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인간의 능력이 있습니다. 바로 선택과 웃음입니다. 이것은 신이 인간에게 준 가장 큰 선물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지금의 상황에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는 순전히 나의 선택에 맡겨집니다.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 것은 인간이 가진 놀라운 능력 중 하나입니다. 인간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에 따른 책임을 지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선택이 우리의 미래를 다르게 인도할 것입니다. 예측할 수 없었던 상황들이 눈앞에 놓이더라도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불행이라고 생각했던 일들이 역으로 좋은 결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좋지 않은 상황에서 오랜 시간 슬픔과 괴로움에 빠져 있기 보다는 한발짝 떨어져 그 상황을 객관적으로 지켜보는 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안 좋은 상황을 지속시키느냐 빠져나올 수 있는 기회를 찾아보느냐는 자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고 봅니다. 우리는 자신을 위해 선택하고 책임지며 자신의 인생은 스스로가 제어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 하나의 신의 선물은 웃음이다. 웃음은 우리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줄이고 긍정적인 마인드셋을 유지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웃음에는 큰 힘이 있습니다. 

웃음은 우리가 결정하고 선택할 수 있는 일 중 가장 쉬운 일이다. 

웃음에는 마음과 몸을 치유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웃음은 우리를 다시 일으킬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를 강하게 만들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가능성을 찾을 수 있는 힘이 되어주기도 합니다. 웃을 일이 없을 때 일수록 그냥 웃어보는 것은 이러한 힘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삶이 늘 밝고 즐겁지는 않습니다. 예측할 수 없는 어려움과 고통이 우리를 덮치듯 달려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도 우리는 자신의 마음을 다스릴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이 우리에게 준 최고의 선물을 잊지 말고 써보길 바랍니다.                


웃을 일이 없을 수록 그냥 웃다보면 웃을 일이 많이 생깁니다.           

작가의 이전글 서로의 어깨에 기대어 기대에 부합하는 삶을 살려 노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