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울프WOOLF>를 읽고

by 버리이아
k322531486_2.jpg

책 표지의 늑대가 보름달을 배경으로 멋지게 하울링 합니다. 그런데 털이 하얀 양털이네요.


노래를 잘하는 양 청년과 늑대 아가씨가 서로 사랑에 빠집니다. 둘은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결혼을 하고 아들을 낳습니다. 그 아이가 책의 주인공. 울프입니다. WOLF가 아니라 WOOLF. 양털의 WOOL과 늑대의 WOLF를 합한 이름이죠.


울프는 아빠 양과 엄마 늑대의 특성을 모두 갖고 있습니다. 늑대처럼 자신의 꼬리를 쫓고, 양처럼 맛 좋은 풀을 먹고, 늑대처럼 호기심이 왕성하면서 양처럼 조그만 일에 쉽게 겁을 먹죠.


울프는 자라면서 늑대 친구들과 양 친구들을 만납니다. 울프는 늑대 친구들을 만날 때는 양털을 감추고, 양 친구들을 만날 때는 늑대의 뾰쪽한 귀와 덥수룩한 꼬리를 감춥니다.


그러나 울프는 늑대 친구들에게도 양 친구들에게도 속하지 못합니다. 양과 늑대의 특성을 가진 울프는 양도 늑대도 아니었습니다. 늑대는 양에 대해 함부로 말하고, 양은 늑대에 대해 심하게 말했습니다.


울프의 엄마와 아빠는 슬퍼하는 울프에게 네가 양과 늑대 한쪽으로만 생각한다면 너의 반쪽을 무시하는 것이고 그것이 너를 슬프게 만든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울프는 늑대이기도 양이기도 하는 새롭고 특별한 존재라고 일깨워 줍니다.


울프는 이제 늑대무리와 양무리에 억지로 섞이지 않습니다. 대신 양이나 늑대가 아닌 있는 그대로의 나, 울프(WOOLF)로 봐주는 새로운 친구들과 사귀었습니다. 양털 늑대 울프는 이제 행복하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중국이 싫어하는 말>를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