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빈 Oct 01. 2019

10월, 요가 수업 안내입니다.

at. 영상다방 황금단추, 합정

#영상다방황금단추 #9월 요가 수업 스케치

9월 첫 주에 수업을 시작하고, 벌써 한 달이 지났습니다. 제가 매주 토요일 오전 요가 수업을 진행하는 장소인 '영상다방 황금단추'는 합정역에 위치한 영상 촬영 스튜디오 겸 복합문화공간입니다. 레드 카펫이 깔린 널찍한 홀에 테이블 대신 요가 매트를 펴놓으면, 요가 수련실로도 묘하게 안성맞춤인 곳이지요. 매일이 시끌벅적할 것 같은 합정의 특유 고요한 시간을 즐길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기도 합니다.

9월은 요가 강사로서 저의 첫 발걸음을 응원해주는 지인이 많이들 다녀간 한 달이었습니다. 그 시간 동안 제가 참 과분한 사랑을 받고 있구나 새삼 느꼈지요. 그리고 무엇보다 수련이 끝난 뒤, 혈색이 돌며 에너지가 가득 찬 사람들을 보는 게 참 좋았어요. 집에 돌아가 오늘 했던 동작들을 연습해본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면, 수련자에 머물지 않고 강사가 되어보길 참 잘했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수업은 매주 어깨와 가슴, 골반과 힙 등 주제를 정해 놓고, 제가 미리 짜온 시퀀스 대로 수련을 이어갑니다. 최대 6명 소규모 그룹 레슨이기에, 요가 초보자부터 중급자 그리고 남녀노소를 불문해요. 실제로 남성 수련자분들이 계셨는데, 개운하다며 연속으로 신청하는 경우도 있었어요. 제가 오랜 시간 경험하며 즐겨온 요가를 더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주말 나들이 삼아 수련 오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26. 멀리서 보면 희극 가까이서 보면 비극, 아그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