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정기 Feb 03. 2017

일에 대한 자문자답

'나는 왜 일을 하는가?'에서 출발한 몇 가지 자문자답自問自答



나는 왜 일을 하는가?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일한다.


그러기 위해 어떻게 일을 해야 하는가?

내가 잘할 수 있는 일, 성과를 낼 수 있는 일, 재밌는 일을 찾아서 하면 된다. 그러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


하고 싶은 일이란?

나의 전문성을 통해 세상을 점점 나아지게 하는 것


업무 여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함께 일을 만들어가는 사람들


좋은 직업이란 무엇인가?

Work(먹고살기 위함), Career(목표, 성취, 자존감), Calling(소명, 사명감)의 균형 지점에 위치한 일


전문가란 무엇인가?

스스로 한 분야의 생태계가 된 사람


지금 하고 있는 업을 설명하자면?

최고 수준의 창작자들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육성하고 그들이 지원받을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것


지금 하고 있는 업의 본질을 정의하자면?

사람과 사람이 만나 아이디어를 내고, 전략과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행하는 것


스트레스받을 때는?

걷거나 읽거나 요가를 한다.


21세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질은?

Machine Learning 하여 전방위적으로 끊임없이 배우고 익혀 진화려는 태도

작가의 이전글 4차 산업혁명과 우리의 미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