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이렇게 살기 바란다
사람은 언제나 성공을 꿈꾸며 살아간단다.
하지만 인생은 성공과 실패의 연속이지. 아니 사실대로 말하면 인생의 많은 부분은 실패로 이루어져 있단다. 성공은 아주 가끔 일어나지. 그렇기에 실패를 두려워한 나머지 사람들은 도전을 망설이게 된단다.
어찌 보면 처음 하는 일에 성공을 기대하는 것은 기적을 바라는 것과 마찬가지지. 하지만 그 실패로부터 배운 교훈은 성공이라는 이름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는 밑거름이 된단다.
나이가 든 뒤 흘러간 세월을 돌이켜 보면 인생에서 경험했던 수많은 실패가 결코 실패가 아녔음을 깨닫게 될 거야.
물론 지금 당장은 실패가 두렵고 잘할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이 많겠지.
고민은 해결하기 위한 것이지만, 걱정은 마음에서 오는 불안함이란다. 그러니 눈앞에 벌어지지 않은 것에 대해 지레짐작 겁을 먹고 걱정할 필요가 없단다. 해보지 않고서는 어떤 결과가 나올지 그 누구도 알지 못하다는 것을 잊지 말기 바란다.
하루하루 커가는 너에게 우린 넘어지고 실수할 기회를 계속해서 줄 거야. 그러면서 스스로 일어설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 줄 거란다. 그것이 너의 삶에서 실패라는 쓰린 상처를 주겠지만 그것이 너의 삶에서 성공의 밑거름이 되어줄 테니까.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지. 그러니 몇 번의 실패로 도전을 포기하지 않기 바란다. 성장통을 겪더라도 언제나 그랬듯 자신감을 갖고 용기 있게 너의 길을 나아가기를 바란다.
그러니 나의 아이야
두려워하지 말고 언제나 자신감을 갖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