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Huh Oooh Juk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느Yonu Jul 23. 2020

할머니가 두고 가신 숟가락


 사촌동생이랑 야식으로 먹으려고 햄버거를 시킨 밤이 있었다. 둘만 먹을거라 둘이 상을 펴고, 신이난 사촌동생은 연신 까르르 대며 햄버거 포장지를 풀었다.


 내 손자 손녀들 밥먹는구나!


 방에 계시던 할머니가 우리를 보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곧 그녀는 분주해졌다.


 젓가락 주야지 우리 손자 손녀들!

 

 하시며 부엌에서 젓가락을 찾고 계신 할머니께 나는 "할머니~ 햄버거는 젓가락으로 못먹어요~ 그냥 방에 계셔 괜찮어~ 우리끼리 먹고 치울게요"했다. 그러자 할머니는


젓가락이 아니야???


 하시고는 이번에는 숟가락을 찾기 시작하셨다. 내가 말려도 결국 할머니는 나와 사촌동생의 상에 숟가락 두 개를 두고 가셨다.


 내가 초등학생때, 하나에 1천원 해서 사온 데리버거를 할머니가 맛나게 드시던 모습을 나는 기억한다. 할머니는 햄버거를 어떻게 먹는지 아는 분이셨다. 하지만 할머니는 요즘 햄버거에 숟가락을 두고 가는 분이 되셨다.


 그 정신없는 와중에도 손자 손녀 챙겨주시겠다고 두고 가신 숟가락을 보며 눈물이 날뻔 했다. 그래서 사진도 못찍었다.


 햄버거 먹는 법은 잊으셨지만 사랑은 기억하신다. 사랑해요 할머니. 제발 저는 천천히 잊어주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합주부의 큰 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