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독 Apr 27. 2020

자만은 좌절을 부르고, 좌절은 오기를 부르고.

폴댄스 2일차-2020년 3월 23일(월)

오늘은 맘처럼 되지 않았다. 내 두 다리가….


분명 처음 했을 때 만해도, 


'음? 폴댄스 할만 한데?'


했던 내 자만은 결국 좌절을 불렀다. 



다리를 힘껏 허공으로 차 올려야하는데 무거워서 그런지 쉽사리 올라가지 않았다.

두 팔로 봉을 부여잡고 그 힘으로만 다리를 올리려고 했던게 문제였다.


폴댄스는 팔뿐만 아니라 전신으로, 특히나 코어근육이 굉장히 중요하다 들었다.

하지만 현재 나의 복부는 복근은커녕 지방만 넘실대는 상태로

코어의 힘으로 다리를 들어올리기엔 한참 역부족이었다.


그러하니 두 팔의 근육만 죽어 나가고 있는 것이었다.





완벽주의까지는 아닐지 몰라도

나도 잘해야하는 것에 목을 매다는 건지

수업이 끝나고 그 부분만 계속 연습하고 연습했다.


안 되면 또하고, 또 하고. 


당연히 2일 밖에 안됐으니 오래 한 사람들보다, 잘 못하는게 당연할텐데 잘 하고싶다는 욕망이 식질 않았다.


단 이틀 밖에 안했는데도 그런 생각이 드는 게,


'아, 왠지 난 이 운동은 오래할거 같아.'


깨닫게 만들어줬다. 


자만은 좌절을 부르고, 좌절은 또 오기를 불렀다. 

그래서 이 날은 수업이 끝났음에도 꽤 오랜 시간 연습했다.


두고보자, 누구보다 빨리 성장해주마! 하면서.


매거진의 이전글 폴댄스 해본 적 있으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