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독 May 30. 2020

385만원을 18개월 무이자 할부로 하면?

폴댄스 9일차-2020년 4월 17일(목)


385만원을 18개월 무이자 할부로 하면?


213,888888888....


앞으로 내가 한달간 고정비로 나갈 돈이다.


명품 가방을 샀느냐고? 아니.


가전제품? 아니.


폴댄스 전문가 2급 과정? 네.


폴댄스를 한지 9일만에 왠 전문가 과정이냐고?


솔직히 내가 생각해도 난 호갱인것 같은데


아무리 나라도 이런 내 인생에 커다란 금액을 긁어본적이 없다.


내 마음을 움직이게 한건 폴댄스 부원장님의 말빨도 있었지만,


욕심. 자격증을 따고 싶다는 욕심.




폴댄스 강사로 이직을 하겠다는건 아니지만


무언가에 흥미를 느끼면 더욱 누구보다 더 잘해지고 싶은건 인간에 욕망인것 같다.


그 욕망에 결국 져버린 난 덜컥 신용카드를 긁기로 결정했다 


불과 며칠 전만해도 돈 없다고 안 된다고 그랬는데


막상 신용카드를 긁고보니


아 지금 다니는 회사를 더욱 열심히 다녀야겠다, 애착아닌 애착이 생겼다나 뭐라나. ㅎㅎ




누군가의 터닝포인트가 됐다고 해서 그게 나의 터닝포인트가 될 거라곤 생각하진 않는다.


터닝 포인트는 스스로 만들어내는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무모하게 저지른 폴댄스 전문가 과정이 내게 어떠한 변화를 줄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나쁘지만은 않을거라고 생각한다.


배움도 배움이지만 건강이 최고이니 다치지 않게! 건강하게!


내 29년 인생에 최고로 비싼 배움을 결제한 날.


매거진의 이전글 폴댄스 전문가 수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