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독 Aug 26. 2020

내가 하고 싶은 게 뭐지?

뭘 하고 싶은지 모르겠다


일은 언제나 하기 싫다.

매일 퇴사하고 싶다.

그래도 돈이 필요하기에 퇴사하고 싶지 않다.

이 얼마나 모순적인지.


돈이 필요한 건 생계 외에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있기 때문이다.


근데 요즘 난 그 "하고 싶은 일"에 대해 갑자기 막연해졌다.


퇴근하고, 충분히 내 개인 시간이 있는데


"내가 하고 싶은 게 뭐지?"


이 생각에 책상 앞에 앉으면 멍-


이모티콘 그리기? 소설 쓰기? 웹툰 그리기? 영어 공부하기? 인스타에 그림 그려서 올리기?


다 하고 싶은 일이다. 근데.. 내가 정말 뭘 하고 싶은지 모르겠다.


벽에 부딪힌기분.


일만 하다 보니까 머리가 굳은 걸까?


창작에 열정이 굳은 걸까.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꾸준히 폴댄스를 하고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