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장준 Aug 08. 2020

전화 영업의 3가지 원칙

전화, 여전히 최고의 영업 수단이다.

전화는, 많은 사람들이 기피하지만, 여전히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영업 수단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들은 항상 휴대폰을 들고 다니기 때문이죠. 고객과 다이렉트로 금방 연결이 되는 전화를 마다할 이유는 없죠. 게다가 요즘 경쟁자들이 이메일 끄적거릴 때 당신이 전화를 선택한다면, 결과는 당연히 좋겠죠?다음 영상을 통해 전화의 3가지 원칙을 지켜보세요.

<전화 영업 3가지 원칙>
1. 루틴에 따라 전화한다.
 - 아무도 나에 대해 신경 쓰지 않는다.
 - 하루 20콜은 충분히 가능하다.
 - 콜 수의 기준을 높여야 한다.

2. 전화는 언제 하는 것이 좋을까?
 - 나의 컨디션이 가장 좋은 시간에 하면 된다.
 - 출근 시간, 퇴근 시간도 은근히 효과적이더라.
 - 직급이 높은 사람들은 주말에도 일 한다.

3. 한 고객에게 몇 번 해야 할까?
 - 절대 한 번으로는 안 된다.
 - 횟수보다는 1년 이상 시도하라.  
 - 방문(Visit)을 잡는 것이 목적이다.


영상으로 좀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전화 영업의 3가지 원칙 (영상 : 6분)

* 글/영상 :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유장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