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bra윤희 Apr 16. 2024

미래의 나에게 주는 쿠폰

 나의 부족함과 절심함이 상대에게도 느껴진다면 우리는 마음을 열게 된다.


 어스름한 어느 날 초저녁, 역에서 내려 집으로 향하고 있었다. 50대 중반에서 60대 초반으로 보이는 아주머니가 두리번거리다 나와 눈이 마주쳤다. 아주머니의 눈빛에서 스치는 다급한 간절함에 길치인 나는 단번에 느낄 수 있었다.


‘이 아주머니 길을 잃었구나.’


“아가씨 여기 동아아파트가 어디예요? 동아아파트 1동이라는데 나 도저히 못 찾겠네?”


 우리 동네에는 동아아파트도 있고 신동아 아파트도 있다. 심지어 신동아 아파트는 서로 다른 곳에 두 단지가 있어 정확한 주소가 아니면 쉽게 찾을 수 없다. 아주머니는 정확한 주소가 아닌 동아아파트라고 적힌 쪽지만을 보여주셨고, 난 이 주소에 사는 분에게 다시 전화를 돌려 정확한 주소를 받으셔야 한다고 말씀드렸다. 정확한 주소를 받은 아주머니는 다시 자신 없는 표정을 지으셨다.


 결국 나는 아주머니를 직접 신동아아파트 1동까지 모셔다 드렸다. 연신 고맙다며 인사를 하며 돌아서는 아주머니의 뒷모습은 나의 모습과 묘하게 겹쳐 보였다. 심각한 길치인 내가, 미래의 어딘가에서 헤매고 있을 때 길을 잘 아는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그날 행한 선행 쿠폰 누가 안 주시나요? 고이고이 간직할게요.


인스타그램 @nousandmind


이전 11화 강동원이 아니어서 그랬을까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