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윤영돈 코치 Jul 31. 2019

성공지향적인 남자는 왜 편안한 여자에게 끌리는가?

정준호(에니어그램 3번 남자) * 이하정(9번 여자 )

성공지향적인 남자는 왜 편안한 여자에게 끌리는가? 정준호는 발이 넓은 인맥광으로 유명하다. 정준호는 에니어그램 3번 유형이고, 그의 아내 이하정은 에니어그램 9번 유형이다. 급한 남자가 느린 여자에게 끌리게 되는 것인가? 성공지향적인 3번 유형 남자는  편안한 9번 유형 여자에게 끌린다. 그 이유는 피곤함을 느끼기 쉬운 3번 유형 남자가 9번 유형 여자에게 편안한 마음의 평화를 느끼게 된다. 배우 정준호는 아나운서 이하정을 만났는데, 무려 4시간을 기다려준 그녀에게 호감이 갔다고 말한다. 이하정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출연을 했고, 거기서 책을 읽고 있던 아내의 모습이 보였다고 한다. 당시 촬영으로 바빠서 4시간 정도 늦었는데 그 시간에 독서를 하면서 차분히 기다리는 여성의 모습이 기억에 남았다고 한다. 첫인상에서 선호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정준호와 이하정 부부

이하정은 가슴형 정준호와 다르게 장형이다. 이하정은 1979년생으로 연세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정치학 석사를 이수했다. MBC 아니운서로 뽀뽀뽀 아이좋아. 섹션TV, 6시 뉴스매거진에서 활동하다가 2011년 TV조선으로 옮겼다. 가슴형 정준호는 1969년생으로 이하정과는 10살 차이가 난다.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를 나와서 여러 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하고 있다. 만나지 3개월만에 결혼을 했다. 6번 정도 만난 다음에 집에 초대되어 갔더니 신발이 50컬레가 있었다고. 이하정 집안에서는 집안의 어른들이 계셨다고 정준호는 아! 결혼을 하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이하정은 2014년 득남을 했고 5년 만에 둘째 딸을 출산했다.

정준호는 초창기에는 악역을 하다가 2001년 개봉한 두사부일체에서 주역을 맡으면서 예외적인 코믹 연기를 선보이며 기존의 딱딱한 이미지에서 탈피하는데 성공했다. 2002년에는 가문의 영광으로 충무로 대박 배우 반열에 오르게 된다. 3000명 핸드폰에 등록될 정도로 인맥광이다. 2018년 JTBC 드라마 SKY 캐슬에 참석해 대학병원 정형외과 의사 강준상 역할을 맡아 열연을 했다.

이하정은 시집은 보내시겠어요? 질문을 던진다. 이하정은 기분 안 좋으면 게을러지고, 기분이 좋으면 활발해진다. 이하정은 적극적이지 않지만, 반면 정준호는 적극적이다. 서로 보완적인 관계가 될 수 있다. 서로 성향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면 갈등이 생길 수 있다. 서로 성향을 이해할 때 좋은 관계가 될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감정기복이 많은 여자가 편안한 남자에게 끌리는 이유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