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니어그램 카드 출시]
2월 19일(수) 저녁 시간 비워두세요. 에니어그램 카드 특별 워크숍이 있습니다.
드디어 기다리시던 에니어그램 카드 2종이 출시됩니다. 하나는 에니어그램 코칭카드이고, 다른 하나는 에니어그램 하위 27가지 본능유형카드입니다. 이번 과정을 통해서 더욱더 성장하시길 바랍니다.
에니어그램 하위 유형(Subtypes)이란 인간을 구분하는 세 가지 분류법을 말한다. 9가지 기본 유형은 날개 분류와 서로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유형과 하위 유형은 직접적 관계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위 유형은 본능 유형(The Instinctual Types)으로도 불립니다. 본능(Intinct)이라는 단어의 뉘앙스에서 알 수 있듯 어떤 생물학적 욕구를 행동 동기로 설명하는 이론입니다. 모든 유형이 자기보존, 상대(성적), 사회적 본능으로 3가지 하위 유형을 갖습니다. 그러니까 8유형이라고 다 같은 8유형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하위유형은 기본유형보다 더 깊은 곳에서 에너지의 사용의 방향을 결정합니다. 날개유형만큼 중요한 게 본능적 변형인데, 본능적은 자기보호본능(SP, Self Preservation), 사회적 본능(SO, Social), 상대/성적 본능(SX Sexua)로 나누어지며, 자기보호본능은 자기 자신과 주변의 환경에, 사회적 본능은 넓고 사회적인 관계에, 성적 본능은 가깝고 친밀한 관계에 집중한다. 자기보전 본능(Self Preservation)은 자신의 에너지를 주로 자신과 가족 등을 보호하는 방향으로 사용합니다. 상대/성적 본능(Sexual)은 1대 1 관계를 맺는데 많은 에너지를 씁니다. 사회 본능(Social)은 자신과 가족을 넘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에너지가 향합니다.
우리는 이 세 가지 하위 본능을 모두 갖고 있습니다만, 세 가지 중 어느 하나가 더 강한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데 하나만 쓰고 다른 것을 쓰지 않는 경우도 있고 세 가지를 조화롭게 쓸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8유형이 3가지로 분화합니다. 8유형(SP), 8유형(SX), 8유형(SO) 등 8유형들의 에너지가 밖으로 향하는데 그 범위의 차이가 느껴지나요? 이렇게 되면 3(에너지의 중심) X 3(에너지의 방향) X 3(에너지의 범위) = 27가지 유형으로 나뉘게 됩니다. 성격 심층에서 성격의 구조는 매우 깊습니다.
[에니어그램 카드 출시]자신과 타인의 성격대륙을 탐험하는 성찰 여행 기념 특별 워크숍
http://www.3edu.or.kr/goods/view?no=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