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 심리학
글씨를 보면 김호중 심리가 드러난다.
글씨은 현재 심리 상태를 순간 포착하는데 사진과 같다.
무심코 쓴 수많은 글씨에는 한 사람의 심리뿐만 아니라 품격까지 묻어난다.
에니어그램은 단지 성격뿐만 아니라 영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 방향을 알려준다.
에니어그램은 3가지 에너지 방향에 따라서 글씨가 다르다.
머리형은 글씨가 각이 지고, 가슴형은 글씨가 둥글둥글 둥그럽게 쓴다. 장형은 필압이 세다.
김호중의 글씨는 필압이 센 것을 쉽게 보인다.
자신이 바라보는 인식을 바꾸지 않으면 본모습으로 살기 어렵다.
글씨심리학은 그 사람을 나쁘게 하기 위해서 분석하는 것이 아니다. 분석을 통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현실의 어려움을 이기기 위해서 환상을 택했던 아이는 결국 큰 위기에 봉착해 있다.
김호중의 에니어그램 8번으로 7번 날개를 쓰는 것으로 보인다.
8w7 독립주의
일반적인 설명: 이들은 가장 거칠고 터프한 성격이다. 평균적인 8w7은 저돌적이고 강력한 에너지로 가득 찬 유형이다. 8유형의 타인을 지배하려는 욕구가 7유형의 타인을 웃기려는 욕구와 혼합되며, 힘을 갖는 것이 재미있는 것보다 중요하다. 8유형은 외 모에 관심을 가지지 않지만, 7번날개가 잘생기거나, 적어도 튀어보이기를 원하게 만들고, 외모를 완전히 의식하지 않는 8w9와 는 다르다.
불건강한 상태: 불건강한 8w7은 신체적으로 위험하다. 규칙을 향한 의식도 감정적인 민감함도 전혀 없고, 비사교적이고 매우 공격적이며, 매우 거친 성격을 띤다. 학교의 "일진"이나 길가의 "깡패"같으며 개으르고 무례하다. 사람들이 싫어해도 신경쓰지 않는다. "왜 내가 힘을 좀 발휘하려고 하면 다들 신중하게 행동하라면서 날 방해하는 거지?" 스트레스를 받은 8w7은 폭력적이 고 무례하고 위험하며, 결과에 상관없이 무턱대고 밀어붙인다. 하지만 폭력성이 증가함과 동시에 반격에 대한 방어적인 행동도 증가한다. 불건강한 8유형은 5유형으로 분열되면서 자신을 방어할 방법을 찾게 되고, 7유형이 1유형으로 분열되면서 편협하고 비판적인 생각을 하게 된다. 세상은 서로 죽고 죽이는 전쟁터로 변하며, 매 순간마다 공격하고 방어하는 계책을 세운다. 외모: 외모에서 8w7은 매끈하고 날카로운 패션을 구사하거나, 외모에 극도로 무신경하다. 이는 기분과 주변 환경에 달려 있다. 기분이 좋고 힘을 얻은 듯한 느낌을 받으면, 머리도 단정하고, 옷도 세련되고, 매너있고 우아하기까지 하다. 하지만 문제가 생 기면 외모에도 문제가 생긴다. 싸울 때 잘생겨보이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대부분의 8w7은 이목구비가 크고, 두껍고 거친 인상 을준다. 어떤 8w7은 육체적으로 큰데, 그것의 대부분은 근육일 것이다. 직업: 어떤 8w7은 자신이 진심으로 집중할 수 있는 것의 책임을 맡는 건설감독, 독재자, 탐험가, 군 장교, 조직폭력배 보스, 권 투선수, CEO 등의 직업을 갖는다. 다른 8w7은 더 적은 영역에서 중간 관리자, 스포츠 코치, 훈련 교관, 혹은 단순히 가족의 가 장과 같은 직업을 갖는다. 8w7인 장거리 트럭기사, 공장 노동자, 중소기업 경영주, 노상강도도 있다.
김호중은 8번 유형으로 5번 유형으로 가는 방향보다 2번 유형 방향이 성장 방향이다. 결국 안경을 쓰고 지적인 모습보다 남을 도와주는 모습이 더욱더 성장하는 방향이다. 좀더 성숙한 사람이 되는 것을 응원한다.
유튜브 영상으로 자세히 남겼습니다.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5lrMvFpuWbY?si=Azr07Gmd2qhdT_L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