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공룡 Feb 07. 2019

#60. 메모의 중요성

< 윤공룡 그림일기 >


#.


과거의 저는 정말 좋지 않은 습관이 하나 있었어요.

사람 만나는 것이 좋아서 일단 약속을 잡아두고는 막상 바쁜 일상 속에서 새까맣게 잊어버렸다는 것.


늘 친구들에게 미안했고, 잘 생각해야지! 하며 잊지 않기 위해 노력을 해보았지만,

정신머리 없이 다닐 때라 항상 친구들이 말해줘야 알아차렸죠.


하두 이런 자신이 한심하게 느껴지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불편을 초래해서 고치려고 모든 것을 적어두기 시작했어요. 달력 어플을 하나 받은 뒤 사소한 약속까지도 적어두고 했더니, 이제 이 습관을 고치게 됐어요.

저런 습관이 있었을 때의 저는 정말 생각도 하기 싫네요.

제 주변 사람들이 얼마나 고통받고 짜증이 났을지 생각만 해도... 미안해집니다.


다행히 지금은 습관적인 메모를 통해서 스케줄 관리를 잘하고 있어요.

저처럼 잘 잊어버리시는 분들은 정말 메모만이 답입니다.

항상 손에 쥐고 다니는 핸드폰 배경화면에 메모를 해두시면 절대 잊어버릴 일이 없으니까요.

=)




매거진의 이전글 #59. 봉와직염과 항생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