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필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혜정 Dec 26. 2016

[퇴사 후 필사] 명사들의 졸업사


[명사들의 졸업사]
- 독서 시기 : 2015년 10월
- 저자 : 버락 오바마 외 13인
- 출판사 : 문예춘추사

- 자극을 받고 싶을 때




P.89
우리는 페이스북 직원들이 하루 종일 생각을 넓게 펼칠 수 있도록 합니다.
빨간색 포스터가 벽에 죽 붙어 있는데 거기에는 이런 말이 쓰여 있어요.
'행운은 용감한 자의 편이다' 라거나
'두렵지 않다면 당신은 무엇을 하겠습니까?'

같은 말입니다.
...
두려움이 여러분의 열정을 억누르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
오늘 집으로 돌아가서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P.100
몽테뉴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내 삶에는 끔찍한 일들이 많았지만 대부분은 일어나지도 않았다' 라고요.




나의 다음 커리어는 무엇일까.
격렬하게 고민했다.
이 말이 정답일 것 같았다.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그리고 두렵지 않기 위해서는 미래에 일어나지도 않을 걱정 따윈 하지 않는게 좋겠다고 생각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퇴사후 필사] 원하는 것을 당당하게 말하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