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AN Sep 15. 2022

너도 나처럼

네가 행복하길 바라

너도 나처럼 들풀이라면

화려한 잎을 자랑하지 못해도

자유롭게 바람에 흔들리며

헝클어진 모습에 개의치 않고

깔깔거리며 웃을 수 있을 텐데


너도 나처럼 들꽃이라면

세련된 모습으로 주목받지 못해도

비바람에 마음껏 울고

초라해진 모습에도 개의치 않고

함께 함에 감사할 수 있을 텐데




보통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한다고 표현하는데, 내 경우에는 맘이 원하는 대로 해서 몸이 고생한다. 나는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고, 사랑을 전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면 마음에 오는 대로 자유롭게 행동한다. 그러다 보니 고생을 사서 하는 경우가 많다. 좀 더 현명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도 있는데 난 그런 걸 개의치 않는다. 내가 생각해도 한심하다고 생각될 때, 나는 웃으면서 나에게 말한다. 너 하고 싶은 거 다하라고.  

어쩌면 그 관대함은 내가 어쩔 수 없는 부분이 많아서 나오는 건지도 모른다.


겉으로는 화려해 보이지만 공허함이 묻어나는 삶을 보면서 안타까울 때가 있다. 지금 마음껏 웃을 수 있으면 좋을 텐데. 지금 마음껏 울 수 있으면 좋을 텐데.

 

함께 살아가는 삶이기에 살다 보면 내가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 많이 생긴다. 삶을 살아내는 건 힘겨운 일이다. 특히 잘 살아내려고 애쓰는 사람에게는 특히 힘겨운 일이다. 그래서 내가 나에게 관대한 것처럼 모두에게 관대하고 싶다.


그리고 내가 나에게 말해주는 것처럼 이렇게 말해주고 싶다. 

죄가 아니고 타인을 불행하게 하는 일이 아니라면 너 하고 싶은 거 다하라고.


 



작가의 이전글 저녁 즈음에 당신을 바라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