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작별 Jul 16. 2024

수영을 하러 떠나다

초등학생 때  엄마가 오빠와 나를 수영교실에 등록시켜준 적이 있었다. 오빠는 수영을 곧잘했고 나는 배우는게  더뎠다. 그래서 어떤  여자 수영선생님이 나를 답답해했던 기억이 난다.

어느 날 한사람 한사람 실력이  올랐는지를 남자 선생님앞에 선보여야했던 날 눈물을 터뜨린 적이 있었다. 눈물을 터뜨린 이유는 “잘하고 싶은데  잘 안되서, 그리고  잘  안되는 내 모습을 보고 또  선생님이  답답해할까봐”였다. 그런  내  모습을 보고  남자 선생님은  나를 달래주었고 선생님의 위로에 힘입어 수영을 했는데 용기를 얻었는지 수영을  어느정도 할 수 있었고  이런 모습을 지켜본 남자선생님이 “잘하네~”라며 격려해주었다.


수영수강을 받고난 이후 개인적으로도 수영이 하고 싶어서 컴퓨터게임을 하는 오빠에게 근처 수영장에 가자고  졸랐다. 컴퓨터게임이  더  좋았던  오빠였기에 수영장에 가는것을  싫어했지만  당시  고집이 매우 셌던  나의 징징거림에  못이겨 두손두발을 다 든  오빠와 결국 같이 수영장에 갔다. (대신 1시간만  하고오자는 조건이 있었다.)

그렇게  어린시절에는 틈만 나면 수영하러  가고싶어했는데  어느순간부터인지  수영장에  가지 않게 되면서 수영을  안한지  꽤 오랜 세월이 흘렀다.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을 다니며 이런저런 일로 바쁘고 다양하게 보낼 때, 어느덧 2024년의 여름이었다.

여름이니 “수영”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려고 하다보니 “옛날 내가  수영을 참  좋아했었는데” 라며 잠시 회상에 잠겼다. 그리고 간만에  수영을 하고 싶었다.


“지금은 수영을 할 수 있을까?”


꼭  정확한 자유형이나 배영 등은 아니더라도 물 위에  둥둥 부유하면서라도 즐겁게  놀 던 그때의 기분을 다시금 느껴보고 싶었다. 여름  이맘때  사람들이  호캉스간답시고 수영장 있는 호텔에도 많이 가던데....

호캉스를 들어만보고 제대로 즐기지  못했던 것 같아서 그리고  옛날의 수영에 대한 즐거움을 다시금 느껴보고 싶어서 수영장이 있는 호텔을 예약했다.


어렸을 적 좋아했던 수영에 대한 즐거움이  다시 해보면  되살아날까 궁금해진다.

매거진의 이전글 책읽기의 before&after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