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작별 Apr 28. 2023

도전적이었던 하루

일상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참 좋아한다.

다른 일러스트 작가가 그린 그림들을 보면 일상적인 느낌의 그림은 뭔지 모를 공감과 따스함을 안겨준다.


오늘은 조금 늦게 퇴근해서 집에 들어오니 저녁 7시30분즈음이었다. 저녁을 먹고 잠시 쉬고난 후 운동을 했다. 운동을 하고 샤워를 하면 어느새  시간은 어후 10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다. 10시가 조금 넘은 그 시간에 조용히 책상에 앉았다.


그림을 그렸다. 난이도가 좀 있다고 생각하는 포즈를 그려보았다. 그런 포즈를 자연스럽게 표현해보고 싶었다.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포즈다. 뼈대를 세우고 하나하나 살을 채워 선과 색을 채울 때 너무 재미있었다. 도전을 즐기는 내 모습을 보는것도 참 좋았다.


예전에 김연아 선수가 했던 말이 떠올랐다.

100도까지가야 물이 끓는만큼 마지막1도를 넘겨야 한다는 말.

내가 좋아하는 것인데도 좋아하는 것을 더 잘하고 싶을 때 아이러니하게도 좋아하는것을 하기 싫을 때도 있다. 더 잘 하고 싶으니까 내가 못했던 부분을 건들게 되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김연아 선수의 말처럼 마지막 1도를 넘기기 위해 노력해야한다고 항상 멘탈관리를 해야한다.


나는 오늘 마지막1도를 넘기려는 노력을 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벚꽃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