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소희 Apr 01. 2021

BTS를 누르다니 실화인가? 메인에 오른 기사의 위력

중앙일보 윤소희 인터뷰 기사

엊그제 중앙일보 김호정 기자와 전화 인터뷰를 했어요.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한 기사가 아니라, 진짜 저자에게 관심을 갖고 질문해 주어서 인터뷰하는 그 시간이 얼마나 행복했는지 몰라요. 특히 제가 소설을 썼다는 것을 3년 전 인터뷰 기사에서 찾아내어 질문해 주었을 때는 감동마저 느꼈습니다. 실은 소설 등단 도전에 여러 번 실패했겠다, 에세이를 두 권 출간했으니 소설은 접어야 하나 고민하고 있던 중이었거든요.



독자에게 읽힐 기회를 놓친 제 소설들 하나하나에 대해 관심을 가져 주는 김호정 기자의 섬세한 질문에 인터뷰 중 눈물이 날 뻔했어요. 소설을 쓴다는 이야기를 밖에서 하지도 못하고 있는데, 읽히지 못한 '가여운' 소설들에게 관심을 보여주었으니까요.



즐겁게 인터뷰를 마치고 이틀 후 (3/31) 오전에 기사가 올라갔다는 문자를 받았어요. "윤소희 前 아나 새벽 3시부터 글쓰기... 소설 20편 분량 썼다"라는 평범한 제목이었어요. 마침 교회에서 기도하던 중이어서 기사를 읽어보지는 못했습니다.


중앙일보 인터뷰 기사에 실린 사진_윤소희 작가


두어 시간 기도를 하고 나오니, 휴대폰이 난리가 났어요. 기사를 보고 연락한 사람들이 많았고, 인터뷰 기사가 언론사별 가장 많이 본 뉴스 랭크에 오르면서 네이버와 다음 메인에도 오른 거예요. 



두어 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뉴스' 랭킹 1위에 오름_윤소희 인터뷰


쏟아져 들어온 메시지 중 남편의 메시지가 눈에 띄었습니다. 기사를 메인에서 내려달라는 부탁이었어요. 그러고 보니 세상에...


(To be continued)


https://brunch.co.kr/@yoonsohee0316/605


인터뷰 기사를 보시려면 ~

https://news.joins.com/article/24024610


매거진의 이전글 함께 자라온 나무를 사랑하는 아내의 머리 위에 얹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