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ungHurck Cha Jul 07. 2018

나는 리뷰어다. 구글 애널리틱스

한빛미디어,나는리뷰어다,6월,리뷰

나는 리뷰어다.

한빛 미디어 매달 나는 리뷰어를 모집한다.

6월 리뷰어에 선정이 되었다.  

그래서 신청기와 개봉기와  맛보기를 작성해 본다.

고객이 보이는 구글 애널리탁스

신청기

해당 책들 중에 2권 선택이다.

구글과 파이썬 금융을 신청했다.


배송기

그리고 깜빡했는데 책이 왔다.

그리고 두둥, 고객이 보이는 구글 애널리틱스다.

증정품 기증품이다. 책 빨리 읽고 독서동호회에 공유할 예정이다.


맛보기

일전에 포켓몬고 열풍으로 구글츠렌드를 들여다 본 적이 있었다. 하지막 키워드 검색 딱 거기까지였다.

그래서 내심 아쉬웠다. 그냥 맛보기였다

https://brunch.co.kr/@younghurckc/363


지은이의 말

R이나 파이썬을 꺼서 데이터 분석를 하면 좋다는 것을 모르는 것이 아니다.

저자의 5쪽 말처럼

"R이나 파이썬을 사욭할 수준의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것 같은게 우선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해보는 건 어때요?"

그 말에 공감이 된다. 좋은 솔루션이 있다면 훨씬 효과적 일 것이다.


지은이의 말


실습 홈페이지

분석은 기반데이타가 얼마나 있느냐에 따라 그 결과의 차이가 클 수 밖에 없다. 바로 저자가 실습 홈페이지를 재공한다는 것이.또 다른 차별성이다.


기대평

데이터 분석을 눈으로만 한다면 수박 겉핥기로 끝날 것이다. 물론 시간이 더 들수도 있겠지만, 나름 실제 적용을 목표로 꼼꼼히 보고자 한다.

실제 내용을 기반르로 기회가 되면 상세내용을 한 번 더 정리해 보고자 한다.

작가의 이전글 역삼역 1,900 원 가성비 커피- W CAF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