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ungHurck Cha Jan 12. 2019

알라딘 중고서점 종로 종로에 백만년만에

알라딘,중고서점,종로,종각,헌책방,중고서점

종로


종로, 종각이다. 어쩌면 어렸을때 종로서적, 영풍문고 교보문고 대형서점 덕을 많이 본 곳이다.

그리고는 극장가일 곳이다.

회사 사람들이나 모임장소도 한 때는 종로였다.

그 종로에 간만에 그것도 금요일 저녁 홀로 퇴근길에 들려본다.

알라딘 중고서점


알라딘 중고서점 종로에 원하는 책이 있었다. 그래서 마침 퇴근길에 일정을 잡아보았다.

종로도 지하다. 대부분이 중고서점은 지하다. 임대료가 주요한 것 같다. 오프라인 서점이라는 공간을 무시 못 할 것이다.

입구

내부

쌩쇼
눈앞에서 놓친 책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누군가 먼저 가져갔다. 우선 해당 위치에는 없었고 정보에는 나왔다. 읽고난 후에 쌓아놓는 책들에도 없었다.
하여간 없었다.
아니면 전산상의 오류일 수도 있었지만, 결국 못 구했다. 아쉬웠다.
분명히 검색결과에는 있었는데..
 나름 쌩쇼였지만, 그렇다고 빈손으로 갈 수는 없었다.

요새 스터디하는 곳에서 추천하는 책이였다.

인터넷 구매시 21,600 원

최근 책이라 16,800 원이면 상태가 좋은 놈이다.


인터넷 구매 시

중고서점 종로점, 41분에는 보였는데 57분에는 사라짐

그래도 2권을 사가지고 나온다.

서점에 오면 그냥 나오는 법은 없다.

나오는 길, 현관의 영업시간 9시반에서 10시

종로서점 인증

 서점과 헌책방

. 세대가 흘려도 그런 구도였다. 오래 된 책방은 헌책방이였다. 청계천 뒷 길 헌책방길이 기억이 난다.

 대형서점과 동네서점

. 동네서점은 혼자 가는 곳, 대형서점은 같이 가는 곳, 대형서점은 공책사러 가는 곳, 점점 대형서점의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동네서점은 자취를 감춘다.

대형서점과 온라인서점

. 온라인으로 모바일로 나의 구매 이력도 9할이 온라인이다. 이제는 서점을 간다는 개념이 없어졌다. 온라인도 국내냐 해외냐 이러고 있다. 책도 종이냐 파일이냐 의견이 분분하다.

④ 대형서점과 중고서점

. 일본에서 유명해진 서점, 오프라인의 향수일까? 종이에 대한 감성일까 서점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그런면에서 나 또한 중고서점을 찾는다. 헌책방이 아닌 것이다. 사람들의 니즈인 것이다. 오프라인에 저렴한 가격, 실물 그리고 나름의 부담없는 공간인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마스터키보드 미디키보드 무료체험단 모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