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ungHurck Cha Jun 21. 2019

피부가 약해 마포 디큐어피부과

선크림없이,화상,피부,마포,피부과,보습제,주택가,

그렇게 탈 줄 몰랐습니다.!


지난주 토요일 양양, 강릉의 여파로 팔이 홍당무가 되었고, 그리고 어제 팔에 기포가 생겼다. 따로 병원은 안 가고 집에 연고만 발라주었는데 난생처음이었다.


바로 피부과를 가려고 했는데 회사 근처에 피부과도 없고 병원 점심시간에 업무 등으로 퇴근 후로 미뤄야만 했다.


흉하다. 기포»

깜짝 놀람 주변에서 더 난리, 그리고 기폭가 각질로

바다이야기»

선크림, 선블록 없이는 금물

https://brunch.co.kr/@younghurckc/1692

마포 용산 피부과


카카오 맵에서 찾아본 회사 근처 피부과였다.

거의 저녁 8시까지는 문을 열고 있었다.

평이 좋아서 찾은 첫 번째 피부과 엄청 컸다.

1시간 기다려야 한다고 했다. 로 포기다.

피부과는 무식하게 표현해서, 일반 피부 쪽과 피부 개선(?)으로 구분되는 듯하다. 그래서 나 같은 일반 피부는 저금 등한시되는 경향이 많다. 댓글들의 내용도 알맥 상통하다. 댓글을 보니 느낌이 너무 칭찬일색도 물음표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너무 댓글도 나쁘면 당연히 안 가게 됨이다. 이것도 바이럴일 수도 하간 잘 몰것다.
고민 고민 하지마?!?


그래도 피부과를 가기 위하여 기준을 정해보았다. 댓글과 위치였다. 댓글도 무난하고 위치는 사무실 밀집지역보다는 주택가로 말이다. 그래서 조금 멀지만, 한 곳을 선택했다


아무리 시설과 환경 의사가 좋아도 한 시간 기다림은 아닐 듯이였다.

그렇게 찾아간 곳

시설도 좋았고, 환자도 적당했다.

신뢰감

무엇보다 상세히 잘 설명해 주셔서 신뢰감이 갔다. 


생각보다 젊으셨는데 조근조근 상세히 말씀 하심이었다.

그래서 2~3주 전에 피부 트러블로 집 근처 피부과 내역까지 추가로 물어보았다. 치료의 진전이 있으며 좀 더 기다려보라고 하심이다.

약국도 바로 옆

기존 갑상선약 복용이라 중증환자코드가 떠서 약도 약하게 처방받는다.

https://dcure.modoo.at/?link=6quhlueu


처방내용
보습제를 꾸준히 발라주라고 하신다.
땀나는 것도 피하고 씻는 것도 미온수로 빠르게 씻고 아이들 보습제였다.
화상으로 피부가 죽어 한동안 각질이 많이 일어날 것이라고 하셨다. 그래서 약도 하루에 한 알 복용이다.
새 살이 생기는데 3~4주라고 한다.
부드러운 긴팔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알로에

귀가 얇은 나는 지인의 이야기를 듣고 보습효과는 알로에가 짱이라고 하여 하나 구매했다.

그리고 간밤에 바르고 잤더니 깜쪽이다.

원래 피부가 무척 약하다.
그래서 선크림은 항시 기본인데 선크림을 발라도 타는데 지난주는 예측 못했던 바다였다. 그렇게 뜨거울지 선크림을 따로 준비 못함 등등
그리고 기초는 나를 놀라게 만들었다. 엄청나게
다행히 피부과는 도움이 되었다
믈론 내버려둬도 조금 불편함 가려움의 동반일 수는 있었겠지만 팔이라 신걍이 많이 쓰였울 것이다. 분명
물론 차주에 한 번 더 피부과 방문이라는 번거로움이 있기도 하다.
오늘의 교훈은 항상 선크림 준비하자와 화상에는 보습제 알로에다. 인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원효로열전 쓰나미 알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