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순간 세상은 내편 Feb 18. 2022

삶의 방향을 찾고 싶다면 아티스트 웨이 함께 해요!

아티스트 웨이 온라인 워크숍, 진정한 나를 찾아 떠나는 여정 12주

 퇴사 후 7개월 차가 되었습니다.

 퇴사할 때 철저히 내 마음을 따랐고 나 자신을 믿어 보자 결심한 부분이 있었지만 현실적인 부분도 있으니 불안해지는 시기가 빨리 찾아올까 봐 조금은 두려웠어요.


 그런데 오히려 살면서 지금처럼 마음의 출렁임 없이 안정감을 느끼고 내가 단단해졌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편안한 순간들을 보내고 있어요. 물론 조금은 분주하고 순간적인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지만 일희일비하지 않고 작은 일들을 해나가기 시작하자 귀하고 의미 있는 사람, 일과 연결되기 시작했어요.


  1월에 퇴사한 직장에서 재택 프리랜서로 하루 4시간 일을 제안해서 몇 개월짜리 프로젝트를 하며 돈을 벌고 있어요. 하루 4시간만 일하는 사람이 되었나 싶지만 일 특성상 딱 그 시간에 끝나지는 않아요. 그래도 제가 시간을 정해서 육아 시간도 다른 일을 할 시간도 어느정도 확보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2019년도에 만들어 시작했던 나깨순(나를 깨우는 순간) 워크숍으로 함께 했던 몇 분과 초고를 쓰고 막 투고를 시작했고요. 인터뷰 글쓰기 수업을 듣고 있는데, 사람에 대한 관심이 확장되면서 사람을 통해 많은 깨달음을 얻고 있어요.

 서로 마음이 통하는 인연끼리 타로를 배우면서 그림, 명상 등을 접목한 예술적인 경험을 하면서 진심으로 각자의 존재 자체를 귀하고 가치 있게 여기게 되었어요.

 

 느슨한 연대로 서로를 지지하는 온라인 여성 커뮤니티 창고살롱에서 모닝 페이지 소모임에 이어 아티스트 웨이로 만드는 드림보드 워크숍을 열며 제 새로운 드림보드도 업데이트했어요. 드림보드에는 저의 작업실을 책방으로 오픈하며 코칭, 상담, 살롱을 열고 유튜브도 시작하겠다고 적었지요.

 개인적인 작업실 아티스트 웨이는 3월 달에는 정말 책방이 될 예정이에요. 또 하나 아티스트 웨이 워크숍을 위해 간단한 소개 영상을 만들다 보니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가만히 생각해 보면 이렇게 되기까지 거슬러 거슬러 올라가면 시작은 제가 가진 불안함이었어요. 불안함을 없애기 위해 성공학 강의, 부동산 공부, 독서 등  자기 계발을 거치며 시행착오도 많았습니다. 머리는 채우는데 마음을 못 채운다고 느낄 때 아티스트 웨이를 만나며 나에게 처음으로 많은 질문을 던지며 나의 삶을 다시 돌아보게 되었어요. 타인이나 사회에서 인정해주는 것에서 벗어나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조금씩 시도하며 주체적으로 사는 게 뭔지 조금씩 경험하게 되며 지금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과정 자체를 즐기게 되니까 목표 지향적인 생각이 사라지고 인생을 길게 보고 싶어 졌어요. 그래서 마음이 편해지고 지금 조금 힘듦도 자나 가는 것, 결과로 즐거운 것도 지나가는 것이기에 그 순간을 좀 들여다보며 할 수 있는 것을 하자고 마음먹게 되었답니다.


사람마다 필요한 시기에 마음으로 들어오는 책과 만남이 있습니다.

필요한 분에게 닿을 수 있기를 바라며 아티스트 웨이 워크숍을 소개합니다.






<아티스트 웨이 - 진정한 나를 찾아 떠나는 내면 여행 12주>


나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지속 가능한 일과 삶을 만들고 싶은 여성들의 온라인 커뮤니티 창고살롱에서

아티스트 웨이 12주 온라인 워크숍을 다가오는 일요일(2월 20일) 시작합니다.


소모임 살롱 소개  

아티스트 웨이는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창조성을 회복하고 진정한 나로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12주 워크숍으로 [아티스트 웨이]라는 책을 바탕으로 함께 합니다. 매주 책이 제시하는 질문과 도구(모닝 페이지, 아티스트 데이트)를 활용해서 하나씩 나를 발견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함께 나누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멘토가 되어 영감을 주는 시간을 가집니다.


누가 진행하나요?

아티스트 웨이를 통해 나를 많이 알아가고 삶이 풍요로워지는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아티스트 웨이에 진심이라 ‘자기만의 방‘이라 할 수 있는 개인적인 공간 ‘아티스트 웨이’를 만들었고 작업실로, 살롱으로, 만남의 장소로 쓰며 Creator의 삶을 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아티스트 웨이를 정식으로 경험하고 싶은 분들과 함께 하기 위해 12주 워크숍을 열게 되었습니다. 함께 힐링과 창조적 경험을 나눠요.


이런 분 함께해요

아티스트 웨이를 제대로 해보고 싶은 분

나를 탐구하며 정체성을 찾고 싶은 분

새벽 모임을 하며 하루를 길게 쓰고 싶은 분

모닝 페이지를 제대로 경험하고 싶은 분

나를 돌보는 시간이 필요한 분

내 안의 창조성을 깨우고 싶은 분


준비물 확인해 주세요

1. 아티스트 웨이(줄리아 카메론 저, 출판사 경당)

2. A4 스프링 노트, 부드러운 펜 또는 연필(모닝 페이지 용)

3. 12주를 기록할 노트 준비해주세요.

4. 나의 내면을 마주 볼 오픈된 마음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링크 확인 부탁드려요.

https://changgosalon.imweb.me/?idx=54



소개 영상

https://youtu.be/NGXysfHBU9U



작가의 이전글 엄마, 지금은 돈 하나도 안 벌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