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영웅 Nov 22. 2023

저를 활용하는 기회를 오픈합니다

컨설팅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형태로 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 ) 

그동안 알음알음,

(독립전문가의 형태로) 부트캠프를 운영하는 다양한 곳들과 이야기를 나누어왔어요. 이야기를 나눠본 곳에서 고민하고 있는 거의 대부분의 주제들이 제가 효과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이었고 컨설팅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로도 써포트할 수 있겠더라구요.


제가 다양한 곳에서 만난 고민들은 아래와 같았어요. 

모두 제가 굉장히 잘 할 수 있는 일이죠 :)


대표적으로는 아래의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고,

- ‘우리가 부트캠프를 잘하고 있는 걸까‘ 에 대한 고민

- ’부트캠프 운영과 사업‘ 을 더 잘하는 전략에 대한 고민



구체적으로는 아래와 같은 이야기를 같이 나눌 수 있었습니다.

- 빠르게, 부트캠프 사업을 위한 제안서 작성하는 것

- 효과적인, 부트캠프 모객상황 분석 및 전략을 만드는 것

- 효율적인, 학습분석을 위한 설문 및 운영시스템 구축하는 것

- 전략적인, 고객에 대한 설득을 위한 마케팅꽈 콘텐츠를 세팅하는 것

- 스케일업하는, 비즈니스로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부트캠프 브랜딩을 빌드업하는 것


대부분의 곳에서 느낀 공통적인 안타까움은 ‘모든 경험을

자체적으로 순서대로만‘ 하겠다는 마음이었어요.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평상시라면 그건 좋은 접근이에요. 


하지만 지금과 같이 경쟁이 치열하고 변화가 빠를 때는, 자체역량을 빠르게게 끌어올리기 위해 외부의 전문가를 활용하는게 훨씬 좋습니다. 왜냐하면 경쟁상황에서는 ‘시간’ 이 가장 크리티컬항 상황이고, ‘자체적인 성장’ 을 시장이 충분히 기다려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정말 감사하게도,

저와 이야기를 나눈 모든 곳에서 

제가 가진 문제의식과 솔루션 그리고 독특하지만 종합적인 관점에 대해 매우 신기해하고 또 공감해주셨어요. 또 어떻게 하면 저와 함께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적극적으로 문의를 주셨어요. 정말 다양한 제의로 제가 고민을 할만큼 말이죠. 그 과정이 굉장히 재밌고 또 의미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동안 알음알음 진행해왔던,미팅과 협력의 모양을 보다 오픈하려고 해요. 더 많은 고민과 문제를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풀고 싶고, 또 그 대부분은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에요. 저는 보다 중요한 문제를 잘, 많이 풀어내는 데서 굉장한 희열을 느끼더라구요.


사실, 기존에는 컨설팅 이외에는 진행하지 않으려고 했는데요. 컨설팅을 포함해, 제안서 작성/운영시스템 빌딩/브랜딩/운영진 합류 등에 대해서도 기회를 열게 되었습니다. 위에 언급한 그 희열 뿐만 아니라, 지금의 저는 충분한 휴식과 충전을 통해 에너지와 전문성의 레벨이 크게 올라갔고 재미는 느끼는 범위도 매우 넓어졌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다양한 일을 더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는 확신이 제게 생겼습니다 :) 


부트캠프 관련한 문의라면 어떤 것이든 주세요. 

(이 글을 널리널리 전해주시면 서로가 더 좋은 기회를 만들기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을 내어 만나고 함께 이야기 나눠보시죠.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교육학 스터디를 하는게 항상 정답은 아니에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