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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윤바리 Jul 29. 2018

벼룩신문에서 배우는 경영트렌드..

벼룩신문에서 배우는 경영트렌드.. :                                                                                                                                                                                                                                                                                                                                                                                                                                                                                                                                                                                                                                          

칼럼의 제목처럼 꼭 벼룩신문을 지칭하는 것은 아니다..
필자가 대학시절의 벼룩시장으로 대변되는 생활 무료신문은 당시에는
정보의 요람이었다..

알바,취업을 넘어서 중고물품거래 심지어는 부동산까지...
벼룩신문의 성공은 그래서인지 우후죽순으로 기업들이 생겨났던 것으로 기억한다..
교차로등등등....

물론 이들의 경영이 잘못되었다는 것은 아니다..
칼럼 제목을 이렇게 잡다 보니 본의아니게 생활정보지의 경영을 탓하는 듯한....

대표적으로 트렌드를 못따라 잡아 회사가 휘청거린 예는 많이 찾아 볼 수 있다..

..코닥의 필름 고집..
..iriver의 mp3...
..이명박이 극찬했던 닌텐도게임..
..노키아,모토롤라의 규격획일화된 핸드폰 공장..
..metro로 대표되는 무료일간지..
..114의 전화번호 안내...
..지면사업인 출판사의 전자북시장으로 인한 몰락...

뭐 헤아릴 수도 없이 많은 예가 있을 것이다...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대체 가능한 정보매체 접점의 변화를 예측하고도
크게 변화 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경영의 트렌드는 이렇듯 급변한다는 것을 경영주들은 명심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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