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he Essay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ng Sukwoo May 30. 2016

도쿄, 2016

2016년 5월 30일

2009년인가 2010년 이후 처음 도쿄에 갔다.

계획을 세우지 않아서 럭비공처럼 대체로 튀었다.

오래 걸었으나 항상 부족하게 느꼈다.

동네를 달리는 사람들이 많아서 운동화를 따로 챙기지 않은 걸 후회했다.

열심히 패션 매장들을 찾았으나, 어릴 적 처음 도쿄에 왔을 때만큼 열렬하게 패션 매장들을 돌지는 못한다고 다시금 느꼈다.

휴양지를 빼고 에어비앤비 Airbnb로 처음 숙소를 잡았다. 첫 숙소는 아주 깨끗했고 조용한 신주쿠 주택가에 있었다. 두 번째 숙소는 시부야 번화가 한복판 빌딩 11층이었고 조금 더러웠으며 각 층의 모르는 사람들을 주인공으로 옴니버스 영화를 찍을 수 있겠거니 싶었다. 둘의 가격은 엇비슷했다. 다음에 오면 호텔 반, 에어비앤비 반으로 이용할 듯하다.

료칸은 가지 못하였다.

다이칸야마 티사이트 T-Site 안에 있는 츠타야 서점 Tsutaya Book Store은 마지막 날 몇 시간 보기에는 턱도 없었다. 2만2천 엔어치 책을 샀다. 실제 면적만 놓고 보면 광화문 교보문고가 밀리지 않겠지만, 책과 온갖 출판물을 비롯한 아날로그 매체와 그를 즐기는 문화의 저력을 깊숙하게 이해하는가 아닌가, 차이가 났다.

몇 벌의 옷을 샀지만, 모두 어느 정도 후회하고 있다.

빌리어네어보이즈클럽 Billionaire Boys Club의 빈티지 후드 파카나 스웨트셔츠를 사고 싶었는데, 베이프 A Bathing Ape®만큼 일본에서 인기가 시들해서인지 하라주쿠 뒷골목 세컨핸즈 매장 어디에서도 찾기 어려웠다. 지금 BBC 매장에서 파는 건 사고 싶지 않았다. 베이프 매장 역시 중국 관광객들만 들락거려서 호기심에 들어갔다가 1분도 안 돼서 나왔다.

그나마 가장 기쁜 쇼핑은 사진집이거나 작은 문구류일 거다. 알라스데어 맥렐란 Alasdair McLellan의 사진집 <세레머니 Ceremony>를 츠타야 서점에서 냉큼 집었다. 사지 못했던 타카시 홈마 Takashi Homma의 사진집도 몇 권 샀다.

같은 6mg이어도 도쿄 팔리아멘트 라이트는 더 머리가 어질, 했다.

서울로 출발하기 한 시간 사십 분 전, 다시 일 걱정에 머리가 더 어질,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 영화를 처음 봤을 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