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도 황희두 Jul 22. 2021

<한명숙의 진실>을 알려야하는 이유

한명숙의 진실을 더 널리 알려야 합니다. 이를 위해 30권의 책을 나눔 할 예정인데요.


'한명숙 죽이기'는 단순한 개인 견제 차원을 넘어 친노의 몰락, 민주 세력 내 불신과 분열 조장, MB 정부의 위기 모면, 검찰 및 기득권 카르텔의 세력 과시 등 수많은 이유들이 복잡하게 얽힌 사건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해찬 전 대표 같은 강단 있고 믿음직한 리더와 임은정 검사 같은 소신 있는 인물의 소중함과 중요성, 조국 추미애 전 장관 같은 상관마저 우습게 아는 검찰을 비롯하여 이와 깊숙하게 연결된 거대한 동맹 카르텔의 무서움, 이들에 맞서기 위해 제일 중요한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과 공감대 형성, 디테일한 전략의 필요성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현재 보수 언론과 국민의힘에서 밀고 있는 한명숙 구하기라는 프레임의 본질은 '정치 검찰의 범죄 행위를 숨긴 채 검찰 개혁을 외면하게 하려는 속셈'이라는 사실도 쉽게 알 수 있는데요.


적어도 김대중-노무현-문재인으로 이어지는 민주당의 가치를 이어갈 정치인이라면 '나만 아니면 돼'라는 생각을 버리고 당당하게 목소리 내야 합니다.


시대의 부름에 따라 개혁에 앞장선 이들을 버려둔 채 '민주당 정신'을 외치는 게 얼마나 황당하고 공허한 주장인지는 대다수 시민들이 잘 알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한명숙의 진실을 알리는 건 매우 중요한 사회적 문제이기에 30권 정도 나눔 할 예정입니다.


꼭 읽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댓글로 이유와 메일 주소를 같이 남겨주시면 추후 연락드리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베 악플러 '글삭튀' 근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