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년마루 Aug 08. 2019

하루의 끝은 곱창과 함께

매콤한게 땡길 때는 천호 <소문난 이모네 곱창>


매콤하면서도 말캉쫄깃한 음식을 먹고 싶을 때가 있지 않나요? 저는 월화수목금 출근을 마치고, 주말을 맞이하는 그런 소중한 순간에 야채곱창이 생각나더라고요!! 곱창도 종류가 참 많지만, 오늘 만난 깻잎이 들어간 매콤한 야채곱창은 빠져나올 수 없는 매력이 있더라구요. 



저는 야채곱창 1인분과 순대곱창 1인분을 시켰어요. 둘이 먹기에 정말 넉넉한 양!


*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야채곱창 8,000원 

순대곱창 10,000원 

알곱창 10,000원 

오돌뼈 10,000원

매운닭발 10,000원


* 영업시간은 14:00 - 01:00이에요. 


시원한 동치미도 냠냠. 너무 맛있어서 리필했어요


야채곱창하면 구리가 유명하잖아요. 야채곱창 먹으러 구리 가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로 정말정말 맛있는데요(사실 이건 나... 저도 가봤습니다.. 곱창 너무 좋아..) 구리 곱창골목에서도 초입에 '이모네 곱창'이라고 유명한 맛집이 있습니다. 거기서 일하셨던 분이 차린 가게라고 하네요. 



맛있는 곱창외에 이 집의 또다른 매력이라함은 벽지 방명록! 사랑도 속삭이고, 우정도 이야기하고, 오늘의 힘든 점, 기쁜 점, 그 시기의 시대상을 엿볼 수 있는 매력이 있는 글들이 빼곡합니다. 


그 중에 눈에 띈 글은 "곱창 안먹으면 개손해~ p.s. 물론 곱창은 먹어야지!" 였어요.

그래서 시켰습니다.


사실 야채곱창은 볶음밥을 먹기위한 여정이었다.. 


깍두기와 김, 상추 등이 섞여 맛있는 볶음밥! 곱창으로도 배가 불렀지만, 2인분을 시켜 맛있게 먹었답니다. 볶음밥은 1인분에 2000원이에요. 



구리에서부터 시작된 오래된 곱창집. 천호에서도 오래오래 남아 제가 오랫동안 찾을 수 있는 집이 됐으면 좋겠네요. 일주일 출근 후 마치 저에게 주는 선물같았던 '소문난 이모네 곱창'.  매콤한 거 먹고 싶을 때 꼭꼭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 일주일의 마무리를 행복하게 바꿔주는 강동구 자랑거리 '이모네 곱창'!!



위치는 요기↓↓↓


by. merona(598탐사대원)


598탐사대 시즌1,

'강동구 어디까지 가봤니' 우리동네 구글 지도 만들기 캠페인

☞캠페인 확인하기http://bitly.kr/GC68kf

소문난 이모네 곱창, 우리동제 구글 지도 캠페인


작가의 이전글 나는 너가 푸르렀으면 좋겠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