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폴린 Dec 14. 2017

지금, 내가 행복해질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행복은 살다보면 자연스럽게 마주치는 어떤 순간들일 뿐

"떠나기 전까지, 뭘 하면 좋을까요?"

사실 내가 보기에는 그냥 행복해도 되는데, 충분히 그럴 만한데. 답을 보냈다. 
행복은 살다보면 자연스럽게 마주치는 어떤 순간들이지, 추구해야 할 목표는 아니라고 생각해. 
한참 뒤, 그녀의 대답이 왔다. 오랫동안 내 문자를 들여다 봤다고. 
그러네, 행복이 목표일 필요가 없을 수도 있겠네, 생각했다고.

- 책 <저지르고 후회해도 결국엔 다 괜찮은 일들> 중에서





벌써 11개월째 세계를 떠돌면서,
그리고 다이어리의 내 생각들을 적어내려가면서 차곡차곡 나를 쌓아갔다.

그러면서 내가 확실히 느낀 건,
행복이란 좀만 더 가면 오를 수 있는 산 정상 같은 꼭지점이 아니라는 것.
내가 꾸준히 노력해서 성취할 수 있는 그런 목표가 아니라, 

그냥 지금 이순간 ‘나 지금도 충분히 행복하구나’라고 순간을 온전히 사는 것.

바쁘거나 시간이 없는 것도 아닌데도
지금 여기, 오롯이 내가 순간에 있는 것이
얼마나 쉬우면서도 어려운 일인가.

다시 내게 되뇌어본다.
나는 지금 충분히 행복하다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고,
꿈같은 곳을 여행하며,
직장생활하며 그토록 그리던 여유를 누리고 있으며,
마음껏 나만의 공상에 빠질 수 있는 지금 이 순간.
어쩌면 내 인생의 최고 전성기일 수도 있는 이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말자. 
이왕이면 미래의 내가 지금 이순간을 곱씹었을 때 웃고 있기를.
그저 순간에 심취해 있기를.
그게 바로 행복인 것을.




글을 쓰는 지금, 나는 가만히 내 입꼬리를 올려본다. 
그저 입꼬리를 올렸을 뿐인데, 
굳어있던 미간이 펴지고 아드레날린도 팡팡 터지는 기분이다. 

가만히 고개를 들어 내 주위를 둘러본다.
내가 좋아하는 아메리카노 한잔,
향긋한 커피 향이 가득한 스타벅스.

지금, 내가 행복해질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의 갭 이어(Gap year)를 응원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