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몽인 May 04. 2022

오늘 소비 요약

서울 삶


오늘의 소비는 다음과 같았다.


1.  아이패드 9세대, 애플 펜슬 1세대

‘나 아이패드 살까?’라는 말을 근 1년간 해오다 드디어 구매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새 학기에! 에어팟 줄 때! 에어 4세대를 살걸!

이라는 아주 구질한 후회를 잠깐 했지만 스스로가 너무 별로 같아 그만두었다.


지금이니깐, 지금이어서, 비로소

그토록 망설이던 것을 사게 된 것이라고 여겼다.


다 때가 있는 것이어라…

7년 차가 되어가는 나의 삐걱거리는 노트북은 굳이 바꾸고 싶지 않았다.

대신 휴대하기 편한 아이패드로 효율적이게 공부하고 글도 자주 쓰고 싶어서 사기로 마음먹었다.


무슨 일이든지 대가가 있다고 하신 정지혜 작가님의 구절을 떠올리며 더 기분 좋은 시간들을 가치 있게 보내기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기로 했다.


물론 큰 마음먹은 소비라고 해서 에어 5세대를 사고 싶지는 않았다. 약 30~40만 원을 더 투자해서까지 사양 높은 걸 얻고 싶지는 않았기 때문이다.


**

물욕, 특히 기계 욕심이 없는 편이라 애플 매장은 나에게 그리 매력적이지 않았다.



2. 다정 소감 책

읽는 책에 비해 사는 책은 많지 않다.

만약 사게 되면 깨끗하게 읽고 알라딘에 되판다.

언제든지 캐리어에 모든 짐을 집어넣고 훌쩍 떠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살아서 (문제는 진짜 떠날 수 있을지 모름) 짐을 늘리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재밌게 읽은 책들은 많지만, 앞으로 읽을 수 있는 책이 훨씬 많기 때문에 소장하고픈 욕심은 없다.


예외로 최근에 북 토크를 가다 보니 자연스레 책을 사게 되고 추억을 간직하기 시작했다.


다음 주에는 김혼비 작가님의 북 토크에 간다.

우선 도서관에서 작가님의 책을 모조리 빌려 읽는 중이다.

작가님의 명성에 비해 제대로 읽은 책이 없어서 이번 북토 크는 책을 사지 말까는 고민을 했었다.


하지만 ‘다정 소감’을 다 읽고 나니

책 구입 > 작가님 사인받기 > 친필 사인 책 소장

단계를 거쳐도 충분하겠다는 느낌이 들어 집 앞 독립서점에서 기분 좋게 구매했다.


포장도 이렇게 귀엽게 해 주면 동네 서점에서 소비할 맛이 난다 말이지.


3. 변기 솔

(조금 더러울 수 있으나 사람 사는 이야기는 다 그게 그거니)


오늘 우리 집 변기가 막혔다…

오랜만에 새로운 시련을 맞았다. 유명하다는 방법을 다 동원했는데도 안 뚫리길래 가족들에게 SOS를 쳤다.

가족 카톡방에서 추천받은 방법을 시도하기 위해 변기 솔을 사러 다시 집 밖으로 나갔다.


배는 고프고 몸은 피곤하고 아이패드 언박싱 의욕도 사라진 시점에 막힌 변기까지 뚫어야 하다니…


심지어 동네 슈퍼와 마트를 다 뒤져도 변기솔을 못 찾아  망연자실할 때 집 앞 시장 안에서

“보물창고” 가게를 발견했다.

이름에 알맞게 없는 게 없는 곳이어서 행복하게 목표물을 획득했다.


* 문제는 아직도 못 뚫었다는 …^^…



큼직하고 소소한 소비가 많은 날이었다.

난 돈 생각을 자주 한다.

어떻게 하면 더 벌까 보단

어떻게 하면 지혜롭게 쓸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주로 한다.


아끼는 건 자신 있는데

슬기롭게 쓰는 걸 잘 못해서

적재적소에 쓸 때 쓰는 연습을 꾸준히 하는 중이다.


생각과 실행에도 늘 어려운 게 돈인 것 같다.



오늘은 하고 싶은 말이 많은 에피소드가 많았다.

- 영어 회화 수업 일화

- 룸메이트와 함께한 속마음 토크


얼른 새로 산 아이패드로 신명 나게 타자를 두들겨 봐야겠다!

(케이스와 블루투스 키보드도 사야 함^,,^

아이패드는 돈 먹는 기계가 틀림없다.)


+) 쓴 것 말고 받은 것도 하나 추가

친구가 손편지 보낸다고 해놓고 내가 좋아하는 과자로 가득 채운 박스를 함께 보냈다.


블랙 새우깡과 꼬북칩 초코 시나몬 맛


나의 취향을 신경 써서 전해주는 따뜻한 마음이 너무 과분할 정도로 고마워서 눈물을 찔끔 흘렸다…


변기 뚫다 말고…

매거진의 이전글 젊음이 아까운 날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