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네 Apr 22. 2016

오늘

2015.12.5


오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순간들이
마치 버릴 구절이 하나 없는 책장들처럼 좋기만 했다. 아마 좋다라는 표현 말고 더 적당한 표현이 있었더라면 그 표현을 썼을지도 모르겠다.


아침에 아주 푹 잔듯 개운하게 일났는데도 생각보다 얼마 늦지 않은 아침 9:30분이었다.
그렇게 삼십분 가량 그대로 이불 속에서 꼼지락 거리면서 빈센트에게 물어뜯기지만 즐겁게 보내다, 곧이어 얼마전에 산 '읽어가겠다'를 펼쳤다. 커피도 끓였고 한입거리 정도 남은 빵 한조각도 먹었다. 물론 딱 한입거리 양의 빵이지만 커피가 많아서 이미 충분했다.
그러던 중 놀러가잔 한마디에 주저없이 승낙했고 그 덕분에 나는 더없이 좋은 날을 보낼 수 있었다.


많은것이 아름다웠고 순간순간들이 충만했으며, 또다시 그 좋기만한 순간들이 쉴 새 없이 반복해서 밀려왔다. 겨웠다. 많은 것이 계속해 밀려오는 것에 아름다움에도 겨웠고, 생각에도 겨웠다.

앞으로 또 이렇게 벅차고 아름다운 순간을 온 마음과 온 몸으로 구석구석 느낄 일이 언제에나 있을까 생각했다. 그리고 애정하는 나의 공간에 들러 책 두권을 읽음으로서 오늘은 끝이 났다.


오늘을 만약 책으로 묶는다면 한 장, 한 장 넘기기가 벅찰, 또 책장이 넘어가는 것이 아까울, 그런 하루가 되지 않을까 싶다.







작가의 이전글 겨울, 늦은 밤 책을 읽다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