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윤수 Jul 21. 2023

글쎄, 인명은 재천이고 나는 자유(?) 라오

詩?

홍수 난다지만 내가 국내에 남아 있더라도

비 내리는 걸 어쩌지 못하고

큰비 오거나말거나 나는 퇴근해야 되고

흰 운동화 신고 사고현장 다니면 방해될 테니


나는 내 일 보고, 여러분도 여러 일들 보고---

그럼 고생들 하셔

나중에 특별재난지역 지정, 예산 퍽퍽 밀어줄 테니까

---------------     


고국에 큰물 나고 인명피해 크다 어쩌다 하는데

돌아가는 데 시간 많이 걸리고, 다시 여기 오기도 그렇고

지난 5월 이태리던가 멜라니 총리 보니까, 여자라 그런가 나라에 홍수 좀 났다고

G7 정상회담 하다 중간에 돌아가는 국제적 무례를 범하더니만     

동방예의지국 대통령이 그러면 쓰나


이번에 유럽 온 김에

6·25 때 북쪽 편 들었다는 우크라이나가 어딘지 보고

전쟁통에 잘 있는지, 그곳 사람들도 많이 걱정되잖아

 (전에 세계 10위였다가 올해 13위로 떨어졌지만)   

내가 글로벌 중추국 리더인데, 직접 봐야지     


여사는 리투아니아가 마련한 배우자 일정이 재미없다니

명품점 5곳 들러 명품 좀 (아이) 쇼핑? 아니면 사재기?

*(아이)는 영어 Eye 거나 중국어 아이(愛) 거나        


지사가 지하차도 인명피해 큰 현장 간다고 뭐가 바뀌나

시장이 비상근무 지켜보면 직원들 부담스러우니 골프 치러 가고

---------------     


이런 게 자유지!

대통령, 여사, 지사, 시장이 자유 누리는 곳

공정과 상식이 큰비로 내리듯

인명(人命)은 재천(在天)인

아! 대한—-.국 아! 영원ㅡ-_리라

매거진의 이전글 우크라이나, 노다지(?) 열렸다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