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세행복수집러 May 04. 2020

매일매일 운동, 독서, 글쓰기 하는 법

easy easy!! U can do it!!


나에게는 매일 실천하는  습관이 세 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운동, 독서, 글쓰기를 하는 것이다.


모르는 사람이 보면 "우와~!! 대단하다 저것을 매일매일 한다고?" 하면서 놀랄 수도 있는데 사실 이 세 가지를 매일매일 하는 것은 전혀 어렵지가 않다.






그 비결은 바로 매일매일 하되 그 목표량을 아주 작게 잡는 것이다.


쉽게 이야기하면 매일매일 실천하는 습관을 만드는데 중점을 두되, 그 강도는 10분만 투자하면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세팅을 하는 것이다.


나의 예를 들어보자면 다음과 같다.


1. 팔굽혀 펴기 5회

2. 독서 2페이지

3. 2줄 글쓰기


아주 쉽다. 회식 있는 날도 야근하는 날도 문제없이 실천 가능!!






시시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괜찮다. 어쨌든 이것을 하는 나는  운동하는 사람, 독서하는 사람, 글 쓰는 사람이 된다. 


여기에 휴대폰 습관 앱을 이용하여 실천한 사항들을 기록하면 더 재미있다. 별것 아니지만 내가 얼마나 열심히 했는가 보는 재미가 굉장히  쏠쏠하다. 



여기에 습관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돈"을 좀 쓰자.


내가 관심 있는 분야의 동호회에 가입해도 좋고,  레슨을 받거나 학원, 헬스클럽에 다녀도 좋다. 요즘은 운동, 독서, 글쓰기 관련 온라인 모임 등이 활성화되어 있어, 약간의 돈만 투자하면 공통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어울려 더 쉽고 재미있게 내가 원하는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좋은 습관 만들기 어렵지 않다. 쉽게 쉽게 재미있게!! 

어쨌든 매일 하기만 한다면 장땡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요즘 그림을 그려 본 적이 있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