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별책부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세행복수집러 Aug 19. 2020

10억 이상의 가치! 인생 책 10권!

feat. 부기우기 TV







오늘 우연히 유튜브에 들어가 보았다가 1년동안 15시간 이상 책을 보았다는

우기 부기님(이하 작가)의 "인생 책 10권"이라는 동영상을 보았다.


우기부기님의 말에 따르면 이 책들은 10억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하는데 그 지금부터 면면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1. 몰입: 미치도록 행복한 나를 만난다.

       


ㅇ 몰입은 한 가지 일에 집중된 상태를 뜻하는데, 이 책은 몰입의 상태를 얼마나 많이 만들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한다.



2.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최신 인지심리학이 밝혀낸 성공적인 학습의 과학

       


    

우리의 뇌가 어떻게 사고를 하고, 지식을 익히는지 전략적으로 분석한 책. 좋은 방법으로 공부하고 싶은 분, 공부 습관을 바꾸고 싶은 분께 추천.



3. 1만 시간의 재발견: 노력은 왜 우리를 배신하는가?


       


ㅇ 노력의 질적 차원에 대하여 설명한 책. 작가는 재능보다 어떻게 노력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방법을 알게 되어 성장형 사고방식을 갖추게 되었다고 함.




4. 하버드 글쓰기 강의: 30년 경력 명강사가 말하는 소통의 비밀   


ㅇ 작가는 매일매일 글쓰기 습관을 가지면서 글쓰기에 대한 접근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았다고 함. 개인적으로 굉장히 끌리는 책임.



5. 코스모스: 우주의 기원과 신비가 이 책 한 권에 담겨 있다!

       


ㅇ 우리가 살아가는 우주와 자연계에 대한 개안을 하게 되었다고 함.

나도 보긴 보았지만 개안이 닫혔나 봄. 좋았던 기억만 있음. ㅎㅎ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에서 나온 강력 추천 도서 중 하나이다.



6. 탤런트 코드: 재능을 지배하는 세 가지 법칙

       


ㅇ 훈련을 통해 우리의 재능을 어떻게 극대화할 것인가를 알려주는 책이라고 함.



7.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30대 억만장자가 알려주는 가장 빠른 부자의 길

       


ㅇ 돈을 많이 벌고 싶은 분들에게 부자의 마인드와 어떤 전략을 써서 부자가 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고 함.

경제관념 제로인 나와는 큰 상관이 없다고 생각됨. ㅎㅎ

나의 꿈은 재벌의 아빠가 되는 것임. 과연 가능할까?



8. 백만장자 메신저: 당신의 경험이 돈이 되는 순간이 온다

       



ㅇ 작가는 이 책을 보고 유튜버 마인드에서 1인 기업가 마인드를 가지게 되었다고 함. 메신저란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메시지로 만들어 다른 이들에게 전달하는 사람으로, 우리 각자에게는 누군가에게 필요한 분야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나의 소망 중에 하나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멘토가 되는 것인데, 한 번쯤은 읽어 보고 싶다.



9. 다크호스: 성공의 표준 공식을 깨는 비범한 승자들의 원칙

       


ㅇ 누구도 예상치 못한 길에서 자신만의 시장을 창출한 이들을 '다크호스'라고 하는데. 이 책은 성공의 표준 공식을 깨는 비범한 승자들의 원칙을 알려준다고 함.


10. 마스터리의 법칙: 내 안에 숨겨진 최대치의 힘을 찾는 법

       


ㅇ 작가가 두고두고 볼 인생작으로 꼽은 책.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내는가에 대한 위인전 판으로, 각 분야의 스킬 마스터가 되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함.

위인전이라고 하니 왠지 재밌어 보인다.




이상으로 우기부기님의 이야기한 100억 원 가치의 책들을 알아보았다.


개인적으로 관심 있는 분야가 아닌 책들도 있지만 독서가의 인생을 변화시킨 책들이라 하니 나름 고퀄리티의 책인 것만은 분명하다고 생각된다.


'어떤 책을 볼까?' 고민할 시간에 이 책들을 한 번 읽어보는 것은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100억 다는 아니더라도 일단 10억 정도는 벌어보자~!!


2020. 8. 19.(수) 18:20



매거진의 이전글 철학의 쓸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