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다서영 Aug 26. 2023

JUST DO

그냥 좀 해!

https://www.youtube.com/watch?v=B9LIYb3BIQ8


업무와 관련해서 워크숍을 갔다 왔다.

일정 중에 특강이 있었는데, 위 영상은 특강 강사가 틀어준 영상 중 하나다.  

강사가 "JUST DO라는 말이 요새 유행이죠."라고 했는데, 솔직히 나는 처음 들어본 말이었다.

(영상이 몇 년 전 올라온 영상이네요. 다들 한 번씩 봤을 수도 있겠어요. 저는 나이키의 슬로건 말고는 본 적이)



내용 중에

"그냥 하자"라는 마음으로 하면 좀 더 나을 거야. 쓸데없는 생각 없이 말이야.

라는 말이 나온다.


물론, 그전에 온갖 쓸데없는 생각 없이 그냥 해!라고 강력하게 말하는 장면에서 이미 소름이 돋긴 했다. 확실히 연기자가 감정을 섞어서 이야기를 하니 확 와닿는 뭔가가 있다.


위 영상을 보는데 뭔가를 할 때마다 괴롭히던 많은 생각들과 감정들이 주마등처럼 스치고 지나갔다.


브런치에 글 한편 올리는 것조차 수많은 감정과 생각들에 머뭇거리는 경우가 다반사였는데, 자신의 JUST DO에 책임만 지면 된다는 영상 속 말처럼, 그냥 좀 아무 생각 없이 하면서 살아보는 건 어떨까?

(솔직히 내가 한 행동에 책임지지 않았던 적이 있었나? 어차피 책임지면서 살아야 할 인생이었다.)


나는 하고 싶은 일이 많았다. 시작도 하기 전에 포기한 일도 많았지만, 시작을 해 놓고 중간에 온갖 잡생각과 불안한 감정으로 멈춘 일이 정말 많았다.


앞으로 모든 일을  "그냥 하자."의 마음으로 한번 해보려고 한다.


모두들, JUST DO!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