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R POST Apr 10. 2019

주목할 만한 뉴스 - 중국 타이완 - 미국

https://www.voakorea.com/a/4862420.html?fbclid=IwAR2O3ZtwTI4oxvVediuiYBe3FPU6CuNMSdmV4PM0WMk5G6EWr4ANbRNH8_U



하나의 중국? 


중국은 하나의 중국을 내세운다. 미국은 타이완에 최첨단 무기를 판매한다. 이에 중국 정부는 반발하고 있으며, 강한 반대 의사를 표현하고 있다. 이때 중국이 내세우는 슬로건이 "하나의 중국"이다. 


타이완과 중국은 하나의 중국일까? 


다른 체제를 가진 중국이 타이완과 하나의 중국일까? 




타이완, 미국 VS 중국 : 한국은? 



한국 외교의 갈림길에서 한국은 어떤 선택을 할까? 국가의 실익을 추구하는 외교. 


자유진영 국가들과 공산지역 국가들의 새로운 이념 대립이 두 체제의 군비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하나의 중국은 무슨 의미일까? 


그리고 타이완은 어떤 정치적 선택을 할 것인가? 



한국은 북한 핵 문제로 북미간의 협상 테이블 중재자 역할을 한다고 하지만, 

동맹국 미국에 대한 의견 대립으로 갈등을 빚고 있다. 


제재 완화의 의견 차이가 외교에 대한 분열로 이어지지 않을지 걱정하는 소리가 많다. 

과연 국제 정세 속에서 한국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미국 보도에 따르면, 한국은 공식적으로 미국과의 굳건한 동맹을 강조하고 있지만, 북핵 문제의 의견 차이는 한미간 동맹 구조의 균열이라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 HR POST- 



매거진의 이전글 카풀 관련 논란에 자동화 개념이 도입 된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