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정윤 Sep 03. 2015

상처받은 내게 필요한

내 마음의 제어장치

나의 상식은 누군가의 방식과 다를 수도 있고,
기대했던 사람은 기대를 저버릴 수도 있다.

일일이 상처받고 살기엔
세상은 넓고, 사람은 다양하고, 할 일은 많다. ㅡㅡ1cm중에

앞만 보고 가고 있었다.
그것이 맞는 방법인 줄로만 알고...

그러던 어느 날 멈춰야 함을 새삼 깨닫게 된다.

가끔은 그렇게 자신을 제어하는 방법을
알아야 했던 거다.

도로에 과속방지턱이 꼭 필요하듯이
폭발하기 시작하는 사람의 감정에도
과속방지턱이 필요하다.

외부에서부터 오는 뜻밖의 자극은
내게 과속방지턱이 되어  .

가만히 눈을 감았다.

아무 것도 볼수 없게 된 나는
그 자리에 나를 남겨두고 뒤로 물러나
먼 발치에서 다시 나를 바라본다.

그때의 나와 지금의 나와 이 다음에 나는
서로에게 말을 건네고 있었다.

내가 니곁에 있으니 괜찮다고 ...

마음으로만 건넨 그 말을 소리내어
전해보라고 한다.

나는 짧은 그 말을 다 하기도 전에
그만 울컥해졌다.

눈물이 흐르지 않게 하려고
허리를 꽂꽂이 펴고
두 손을 있는 힘껏 꼬옥 쥐었다.

그곳에서 마음은 이미 흘러가버린
과거의 기억이었다.

그리고 눈을 뜨고 다시 앞을 바라본다.

초록의 나무와 그 사이로 보이는
흐릿한 날의 하늘과
정지화면속 모든 것들이
내게서 다시 살아숨쉬기 시작했다.

머릿속ᆞ가슴속에 남아있던 찌꺼기들은
깨끗한 바람에 씻겨 보냈다.

사람의 마음처럼
볼수는 없지만 느낄 수 있는 바람만이
그렇게 할 수 있었다.

말없이 한참을 걸어 그곳에서 떠나왔다.

머릿속이 ᆞ 마음 속이 엉키고,
속도가 빨라 질때면
그곳에서처럼 나 자신을 떠나
멀리서 바라보는 연습을 해야겠다.

나는 나에게
너는 너에게
늘 특별한 존재이므로
특별한 위안이 됨을 잊지 않기로 한다.

누가 뭐라든 상관없다.
알아줘도 또는 알아주지 않아도 상관없다.

상대의 생각이 어떠하든
그것은 상대의 문제이지 내 문제가 아니기에

무슨 생각을 하든 그냥 내버  .

나는 진심이었고, 진심이며,
여전히 진심일 것이므로...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을 봐주는
좋은 사람들이 곁에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내 진심의 증표들인 그들이 있음으로
나는 여전히 웃을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나일수 있다.

나를 ᆞ너를 그리고
우리를 사랑한다.

한바탕 소나기에 밤이  잠시 소란스럽다.

습기를 가득 머금은 밤이 깊어져만 간다.

작가의 이전글 그의 이야기를 듣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