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슬log Jan 04. 2023

유튜브 홈트 빅씨스 100일 챌린지



새해를 맞아 '홈트'로 돌아온 이나입니다. 

사실 홈트는 날씨가 쌀쌀해져서 만보 걷기를 

하지 못하면서부터 시작했어요. 

정확히는 11월 둘째주 부터였고,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기온이 떨어지면서

밖에 나가서 걷는 것 보다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고민하게 됐답니다. 


사실 홈트야 기구도 필요없고, 

몸과 의지만 있으면 된다지만

그 '의지'가 너무 버거워서 돈을 주고 

열심히 요가학원도 다녀보고, 

필라테스도 다녀보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저것 다 하다가 긴축재정 시대가 도래하였고 

평생 학원을 다닐 순 없지않나... 

현타가 왔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아직 코로나 백신을 

맞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운동을 한다는 것이 조금 우려되기도 했습니다. 


마침 제가 지금 참여하고 있는 프로그램인 

한화생명 그리고 박피디와 황배우가 주관하는

'스쿨 오브 히어로즈'에서 입학 선물로 

'갤럭시핏'을 선물해 주셨습니다. 

이 아이를 활용하여 열심히 유튜브 무료 홈트를 

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제가 엄선한 홈트 프로그램은 

'빅씨스 100일 챌린지' 영상입니다.




빅씨스 100일 챌린지 홈트 후기




빅씨스 100일 챌린지 

장점 1


상체, 하체, 전신, 복근

근력과 유산소 모두 운동 가능


빅씨스 100일 챌린지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상하체, 복근, 전신, 근력과 유산소 등

매일 매일 다른 부위를 운동할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저는 에센셜 day1부터 순서대로 진행하고 있지만

본인이 운동하고 싶은 부위가 있으면 그날 그날

선택해서 운동해도 상관 없습니다. 

day1~day50까지는 맨몸으로 하는 운동

그리고

day51~day100은 아령을 들고하는 운동이랍니다.




빅씨스 100일 챌린지 

장점 2


웜업 & 쿨다운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


빅씨스 언니는 밑도 끝도 없이 갑자기 

운동 시작하고 막

그러는 분 아닙니다 ㅋㅋㅋ

이건 여담인데, 

빅씨스 언니 목소리가 너무 고우셔서 

운동하는 50분 ~ 1시간 

동안 TV 나래이션 듣는 느낌이에요. 

본 운동 시작 전과 운동 종료 후 가벼운 웜업 

그리고

쿨다운 운동이 들어가있어서 체계적으로 

운동했다는 느낌이 들어요!



빅씨스 100일 챌린지 

장점 3

보너스 라운드


웜업+본운동+쿨다운만 생각한다면 오산!

본운동 마치고 쿨다운 들어가기 전에 

'보너스 라운드'가 있어요. 

힘이 남아있는 분들만 도전하시면 되는데

보통 스쿼트, 플랭크 등 다양한 동작을 돌아가면서 

한답니다. 저는 항상 플랭크를 하지만요 ㅎㅎ


빅씨스 100일 챌린지 

장점 4

칭찬과 격려


사실 직접 얼굴을 맞대고 하는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집중이 쉽지 않을 수도 있어요.

운동을 끝내면 마지막에 폭죽이 터지면서

"SUCCESS"라는 문구가 나오고

빅씨스 언니가 저렇게 환하게 웃으면서 

박수도 쳐주고, 칭찬도 많이 해주고,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좋은 글귀도 적어주세요. 

저 SUCCESS 글자 보려고 챌린지

하신다는 분들도 여럿 봤어요!


두달 간 진행한 홈트의 결과는? 

초반에 -2kg 감량 하지만 프로그램 자체가

유산소 + 근력이기 때문에 근육량 증가로 

+2kg! 몸무게는 변함없지만 옷을 입으면 

" 확실히 " 슬림해 진 것을 느낄 수 있어요. 


눈바디로 체크했을 때 윗배, 아랫배가 

전체적으로 많이 들어갔고 

허리도 슬림해지고, 바지 입었을 때도 

착용감도 훨씬 편하구요. 얼굴도 갸름해졌답니다. 

'스쿨 오브 히어로즈' 졸업식이 있는 4월 말까지 

빅씨스 100일 챌린지 모두 끝내는 것이 목표에요! 

화이팅!!!




작가의 이전글 특명! 체온을 높여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